취·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 사회적 기업 방문

2015-11-25 15:35
서울--(뉴스와이어)--2015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 취·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가 아카데미 일환으로 사회적 기업 서울역 cafe 자리에 방문하였다고 25일 밝혔다.

cafe 자리는 소년원, 교정시설 퇴소 위기 청소년들의 일자리와 보금자리 연계로 자립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이날 기관 견학은 신바다 대표 기관 소개 및 사회적 기업가의 정신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취·창업 지원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기업의 이론과 실질적인 수업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직접 현장 방문을 통해 사회적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전문성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유경열 이사장은 “취·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 아카데미는 이론뿐만 아니라 표준화되고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청년 사회적 기업가 양성에 이비지하고 지역사회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지속적인 취·창업 지원 아카데미 Special WASE는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전문 경영인으로 육성하고자 한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소개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여성의 취업 및 창업활동 촉진을 위한 창업·고용모델 개발, 창업교육·컨설팅 및 창업자금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활동이 보장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gefnet

연락처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사업1팀
대리 권지혜
02-2602-67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