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기업정신건강증진사업’ 선도적 추진

국립나주병원과 한국전력거래소 ‘정신건강수준 평가 및 심리지원’ 위한 협약체결

뉴스 제공
국립나주병원
2015-11-26 17:18
나주--(뉴스와이어)--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이 26일(목) 오후 3시 국립나주병원 2층 교육실에서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와 ‘기업정신건강증진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우울, 불안장애 등 정신건강수준 평가를 위한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정신과 전문의의 찾아가는 심리지원 상담과 스트레스 진단 등 심리안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및 ‘마음건강 안심(安心)크리닉’ 운영을 통해 정신건강문제 조기발견 및 고위험군 치료연계 등 양 기관은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국립나주병원 윤보현 원장은 “이번 협약이 권역 내 기업정신건강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문화조성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립나주병원은 나주혁신도시 이전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업정신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연계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국립나주병원 소개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이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450병상의 입원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청소년 정신장애 클리닉, 노인 정신장애 클리닉의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그리고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인간미 넘치는 의료사업을 펼치며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푸른 자연과 어우러진 훌륭한 치료환경을 갖춘 국립나주병원은 앞으로도 정신적으로 고통받는 많은 환우들의 조속한 쾌유와 사회재적응을 돕고자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najumh.go.kr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서무과 기획홍보계
최고은 주무관
061-330-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