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특집다큐 ‘두 번째 인생 배움에서 길을 찾다’ 28일 방송

인생 2막, 제2인생설계를 위한 평생학습의 필요성을 국내외 사례를 통해 알려

백세시대. 두 번째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공부하고, 배우면서 길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신나고 즐거운 두 번째 인생이 당신을 기다린다

뉴스 제공
형설이엠제이
2015-11-27 16:30
서울--(뉴스와이어)--KBS 1TV가 특집다큐 ‘두 번째 인생, 배움에서 길을 찾다’(이하 프로그램)를 28일 토요일 오후 5시 10분에 방송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늙어가고 있는 대한민국, 고령화 사회, 급변하는 시장 환경, 조기은퇴, 노년경제활동, 재취업, 액티브에이징(Active Aging) 등 최근 확산되고 있는 키워드는 100세 시대관련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이 문제의 해결방안인 제2인생 설계와 이를 위한 평생학습의 필요성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하여 시청자에게 배움의 동기를 부여하고 경각심을 일깨워 행동으로 실천하게 한다는 의도로 제작되었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의 제2인생설계 및 평생학습의 다양한 사례들을 취재하여 구성되었다.

국내는 중국어 강의로 두 번째 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개그우먼 조혜련을 비롯하여 대기업 임원으로 은퇴한 후 배움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삶을 선택한 사례, 은행 지점장에서 퇴직 후 자격증 9개를 취득하고 아파트 관리소장으로 인생 2막을 살고 있는 사례, 온라인 강의를 듣고 창업을 시작한 사례 등이 소개된다.

해외는 앙코르 커리어 열풍이 불고 있는 미국, 인생 3기 공부에 주목하는 영국, 사회에 기여하는 인생을 추구하는 일본의 사례들이 소개된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성공적인 제2인생설계 사례, 대비 방안, 평생학습의 필요성을 보고 느낄 수 있게 된다.

배우 윤주상이 내레이션을 맡아 정감어린 목소리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이 프로그램은 KBS한국방송이 기획하고 형설출판그룹(www.hspub.co.kr) (주)형설이엠제이(www.emj.co.kr)와 (주)허브넷이 제작했다.

형설이엠제이 소개
형설이엠제이(Edutainment Media & Joy)는 교육출판의 명가 형설출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형설출판그룹의 계열사로,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미디어, 온라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닝(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KBS한국어학당, 형설아카데미), 게임(라바푸드스페이스, 라바힛잇), 에듀테인먼트, 전자출판(e-Book, e-교과서, u-Book 등), 캐릭터 사업, 애니메이션, 디자인, 머천다이징 및 미디어 사업(방송, 공연, 음반, 행사, 국가행사, 연예브랜드, 프로모션 등), 모바일 솔루션 사업(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전개/융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도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mj.co.kr

연락처

(주)형설이엠제이 KBS미디어온라인평생교육원
미디어사업파트
홍종익 실장
070-4896-60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