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주택화재 예방 당부

뉴스 제공
일산소방서
2015-11-30 11:44
고양--(뉴스와이어)--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가 26일 주택화재를 예방하고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주택 기초소방시설을 갖추고 가스, 전기 등의 안전사용과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주택 화재 발생 시 화재발생을 알리고 소화할 수 있는 단독경보형 감지기 및 소화기를 오는 2017년 2월 4일까지 모든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함을 알리고 조기에 설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화재 분석에 따르면 일산소방서 관내 발생한 화재 가운데 주택 발생건수는 최근 5년간 13%를 차지하여 각별한 대비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재가 발생한 초기 1분은 발화 지점만 연소돼 소화기를 이용해 간단히 불을 끌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소화기 비치와 손바닥 크기로 자체 전원이 내장돼 별도 시설 없이 천장에 부착,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단독경보형감지기의 설치는 초기 화재 진압에 큰 효과가 있다.

일산소방서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급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2년간 총 1천100여 가구에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했다.

일산소방서는 주택화재의 경우 대부분 부주의나 방심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만큼 주택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초소방시설 설치가 의무화된 만큼 빠른 시일 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일산소방서 소개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lsan119.or.kr

연락처

일산소방서
재난안전과
팀원 오태현
031-930-0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