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콜센터 시대 연다…고객관리 및 콜 상담관리 통합 솔루션 ‘어깨동무-PRO’ 출시

CRM과 CIT+통화녹취 동시에 지원

22년간 축적한 고객관리 솔루션 노하우에 통화 관련 업무 결합한 것이 특징

기존 대형 콜센터에서 가능했던 서비스 제공…혼자서도 콜센터 운영할 수 있어

뉴스 제공
어깨동무
2015-12-01 10:30
수원--(뉴스와이어)--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어깨동무(대표 이동기, www.ilovesoft.kr)는 CRM(고객관계관리)과 CTI(컴퓨터 전화 통합) + 통화 녹취를 동시에 지원하는 ‘고객관리+콜 상담관리’ 통합 솔루션 ‘어깨동무-PRO’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22년 간 어깨동무가 개발해 선보여 온 고객관리 솔루션에 새롭게 콜센터 상담관리 시스템을 접목, 모든 관계 관리를 혼자서도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든 솔루션이다.

어깨동무 이동기 대표는 “친목단체든 사업체든 또는 프린랜서의 나홀로 길을 가든, 어떤 분야에서든 고객관리/인맥관리의 필요성은 중요하다”며 “모든 관계 관리에서 꼭 필요한 기능들로 똘똘 뭉친 ‘어깨동무-PRO CRM’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 솔루션에는 고객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개발해 온 어깨동무의 22년 노하우가 모두 담겨 있다. 외부자료 일괄 등록, 문서관리, 회원관리, 업무일지, 일정관리, 입출금, 통계, 전국 우편자료 제공, SMS, LMS, MMS, VMS, FAX 수신/발신, 권한별 자료 접근, 백업/복구 등의 기능을 모두 통합했다.

이번에 출시한 어깨동무는 기존 고객관리 기능에 통화 관련 업무를 모두 해결해 주는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어깨동무-PRO는 기존에 대형 콜센터에서만 가능했던 모든 서비스를 기본 기능으로 제공한다. 특히 녹취 부분은 부가 장비를 갖추지 않고도 수동/자동 녹취를 PC의 저장공간이 허용하는 한 무제한 가능하다.

주요 통신사들이 웹기반으로 제공하는 녹취겸용 콜.상담 관리 시스템은 자료를 통신서비스 사업자가 관리하고 있고 녹취자료 역시 통신사가 갖고 있으며 용량 또한 제한적이다. 구축형의 경우에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지만 그 구축 비용이 수 천만 원 이상이고 유지관리 역시 전문업체가 아니면 운영이 어렵다.

‘어깨동무-PRO’는 일반 솔루션 가격만으로 구축형 서비스의 모든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인터넷전화의 도입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덕분이다. 기존 인터넷 전화의 약점으로 손꼽히던 통화 불량 문제는 광통신 도입으로 이미 해결된 지 오래고, 큰 걸림돌로 남았던 070 번호 표시 문제도, 사용하던 일반 번호를 그대로 인터넷전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번호이동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인터넷전화 도입은 대세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인다.

‘어깨동무-PRO’는 인터넷전화 가입 시 통신사에서 기본 제공하는 인터넷 전용 전화기와 네트워크 통신을 통해 직접 연결되어 통화에 관한 모든 정보를 주고 받기 때문에 별도의 장비를 갖출 필요가 없다.

어깨동무-PRO는 PBX교환기 방식의 중앙집중형 서비스와 인터넷전화 연동방식 모두를 지원하고 있고 이번에 출시하는 것은 인터넷전화 연동방식이다.

이 방식의 장점은 개별적인 사용과 그룹별 자료 공유 등 응용의 폭이 넓다는 것이다. 간단한 설정 만으로 개개인이 각자 담당하는 고객을 따로 관리할 수도 있고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네트워크 구성을 할 수도 있다.

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업종으로는 쇼핑몰 운영자, 병/의원, 각종 재단, 여행사, 부동산, 법무사, 사진관 스튜디오, 당원관리용, 기관 민원실, 사회복지기관 지원실, 프랜차이즈, 보험영업, 자동차영업 등 모든 개인과 사업장이 있다.

어깨동무 이동기 대표는 “고가 정책으로 전문성을 강조하는 것 보다는 실속형 비용으로 대중과 함께 하는 뛰어난 솔루션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제품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데모용과 솔루션의 세부 내용이 담긴 제안서(PDB) 파일은 어깨동무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어깨동무-PRO 서비스 가입 및 문의는 어깨동무 홈페이지(http://www.ilovesoft.kr, http://www.bluesky21.kr) 또는 고객센터(031-258-9540)에서 가능하다.

[어깨동무-PRO의 새로 추가된 콜상담관리 기능]

(1) 일반전화뿐만 아니라 국내 대부분 통신사의 인터넷전화도 지원
(2) 외부에서 걸려온 전화에 대해 발신자 정보를 고객정보에서 찾아 팝업창으로 띄워주며 미등록 고객일 경우 전화번호를 묻고 자동 등록
(3) 고객전화번호를 클릭 한 번으로 통화연결해주는 클릭투콜 기능
(4) 통화 내용을 수동 또는 자동 녹음 중 선택할 수 있고. 녹취 파일은 1/10의 크기로 압축해 저장함으로써 저장 공간 절약. 녹취파일을 들을 수 있는 자체 플레이어 제공
(5) 수신/발신/통화/부재/녹취 등 통화 결과 자동 기록
(6) 통화 후 상담 진행상태를 기록하고 상담 내용을 ‘문의내용’과 ‘상담결과’로 나누어 기록
(7) 녹취 자료는 개별 PC에 저장 할 수도 있고 공유 폴더에 공유할 수도 있으며 원 거리에 있는 원격지 서버에 자동 전송 할 수도 있음
(8) 개별 사용자뿐만 아니라 네트워크로 자료 공유가 가능하며 권한에 따라 개인정보만 그룹정보만, 전체정보 모두 접근이 가능
(9) 고객정보와 녹취자료가 링크 되어 있어 고객정보 조회만으로 통화내역/상담 내용 및 녹취자료 까지 한번에 조회가 가능
(10) 개인, 부서별로 DB를 완전히 분리 할 수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 개인자료와 공용자료를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음
(11) 다양한 통계자료 (담당자별, 내선별, 받은 번호별, 통화구분별, 상담결과별, 시간대별, 일자별집계, 월별 집계 등)


어깨동무 소개
(주)어깨동무는 1993년 다물소프트웨어로 시작해 2010년 ㈜어깨동무로 법인전환, 국내 F/A, O/A, SI 업계에서 오랜 역사와 많은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양질의 제품을 개발/납품 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이다.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가 활성화 되던 시점인 80년대부터 쌓은 정보처리의 노하우와 시스템 제어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설립 이래 꾸준한 성장을 보여 주며 해외 수출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22년이라는 오랜기간 동안 지속되어온 솔루션 부분은 많은 사용자를 고객으로 두고 있고 VoIP 분야의 선두 기술로 사무실 자동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lovesoft.kr

연락처

(주)어깨동무
홍보팀
이명선 부장
031-258-9540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보도자료는 어깨동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