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크 브이콤 합병…커뮤니크 커뮤니케이션 그룹 출범

커뮤니크와 브이콤 합병으로 산업 전반으로 영역 확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특히 모바일 등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중점 두는 미래지향적 종합PR기업으로 도약

양사 인력·경험·노하우 결합 분야별 최적화된 전략과 통합 콘텐츠로 독보적 경쟁력 갖춰

뉴스 제공
커뮤니크
2015-12-01 16:27
서울--(뉴스와이어)--PR기업 ㈜커뮤니크(대표 신명)와 ㈜브이콤(대표 민호기)이 12월 1일 조직을 통합, 커뮤니크 커뮤니케이션 그룹(Communique Communications Group, CCG)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커뮤니크 커뮤니케이션 그룹(이하 CCG)은 이번 조직 합병을 통해 외형적 확대와 함께 SNS 및 모바일 시대를 겨냥한 PR 및 디지털 마케팅 산업 전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CCG는 신명 커뮤니크 대표와 민호기 브이콤 대표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하게 된다.

㈜커뮤니크와 ㈜브이콤은 같은 해인 2002년 각각 설립돼 서로 다른 PR 산업분야에서 각자의 입지를 강화해왔다. ㈜커뮤니크의 경우 뷰티, 유통, 소비재 분야 마케팅PR(MPR) 및 디지털 마케팅에 강점이 있으며 ㈜브이콤은 대기업 및 상장사의 언론PR과 위기관리, CEO 매니지먼트 등 PR 컨설팅 분야에 주력해왔다.

이번 두 회사가 합병한 것은 SNS와 모바일의 영향력이 날로 증대되면서 PR 및 광고업계의 변화에 선제 대응, 종합 PR컨설팅은 물론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해 나아가기 위해서다.

CCG는 기존의 마케팅 PR과 기업 PR, 위기관리를 비롯한 PR 컨설팅 외에 전략과 아이디어, 캠페인을 위주로 하는 PR 전반을 함께 아우르는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중점 육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온라인 PR을 전담했던 디지털 마케팅본부를 더욱 전문화하고 디자인 스튜디오와 콘텐츠랩을 별도 운영, 이 분야 투자를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중국 PR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을 신설, 활동을 시작했다. CCG는 두 회사 통합으로 각분야 PR 컨설턴트 90 여명을 갖춘 종합 PR기업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

신명 민호기 공동 대표는 “모바일 혁명은 기존 PC기반의 인터넷 혁명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의 빅뱅”이라며 “모바일 시대에 맞는 PR과 디지털마케팅에 역점에 둘 계획이며, 향후 공공분야 및 헬스케어 등 PR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특히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PR시장 개척에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CG 용산 신사옥은 올해 9월, 2015 제5회 ‘한국리모델링건축대전’ 준공부문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단순 리모델링이 아닌, 사용자와 지역 사회를 생각한 세심한 설계 및 미학적인 외관과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라이프스타일, 직원들의 건강과 생산성, 비즈니스 기여도,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미래지향적 리모델링으로 각광 받았다.

커뮤니크 커뮤니케이션 그룹(CCG)은 이번 합병으로 미래지향적 용산의 신사옥에서 양사의 인력과 경험 노하우 등을 결합, 독보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으며 양적 질적 확장을 통해 1-2년내 국내 최대규모의 리딩 PR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다. 올해 초 식음료 사업부문을 런칭, “컴컴 베이커리 카페”를 사옥 1층에서 운영 중이며, 관련기업으로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얼티미크를 갖고 있다.

커뮤니크 소개
커뮤니크는 2002년 설립됐으며 PR컨설팅, 소셜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이벤트, CSR 등 광범위한 홍보영역을 아우르며 통합마케팅 시대 커뮤니케이션 리더로 비상하고 있는 중견 PR 기업이다. 커뮤니크는 브랜드와 소비자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통해 흥미로운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컨텐츠를 생산하는 컨텐츠 디벨로퍼, 움직이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구축하기 위해 모바일과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채널을 공략하는 뉴미디어 챌린저,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ROI를 극대화시켜내는 전략적인 통합 마케팅 플래너로서 혁신적이고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나이키, 하이네켄, CJ, BMW 등의 브랜드들과 함께 지속적인 파트너쉽으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월드키친 코렐, 힐리앤서스, CH 캐롤리나 헤레라, 트리아뷰티, 신라면세점, 랑예 운트 죄네 등 클라이언트를 영입하여 돈독한 신뢰의 관계를 구축해나감과 동시에 설화문화전, 대관령국제음악제, 양양K-POP, Asia Fashion Exchange와 같이 문화영역의 굵직한 이슈들을 최고의 Performance로 이끌어나가고 있다. 클라이언트보다 더 많이 생각하고 연구하여 브랜드와 함께 열정의 순간을 보내고 있는 커뮤니크에게 아모레퍼시픽은 2012년 올해의 파트너상을, 대관령국제음악제는 2013년 공로상을 수여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mmunique.co.kr

연락처

커뮤니크
이미나 본부장
02-788-73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