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웹 신기술 국제컨퍼런스서 ‘webRTC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발표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한 무료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뉴스 제공
구루미
2015-12-02 07:50
서울--(뉴스와이어)--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 회사 (주)구루미(대표 이랑혁, www.gooroomee.com)가 12월 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인 ‘W3C HTML5 Conference 2015 in Seoul’에 참여해 ‘webRTC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소개하고 개발 사례를 발표한다고 2일 밝혔다.

‘W3C HTML5 Conference 2015 in Seoul’은 HTML5 융합기술 포럼(의장 박종목 네이버 이사)과 W3C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구루미 이랑혁 대표는 “컨퍼런스 참여를 통해 2014년 HTML5기반 영상협업 서비스 개발 경험과 webRTC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구루미 서비스’ 개발 경험을 참석자들과 공유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webRTC기술이 융합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webRTC 기술은 원격상담, 원격진료, 원격교육, 콜센터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웹 신기술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 되는 ‘구루미 서비스’는 브라우저에서 ActiveX없이 서비스되는 국내 최초 webRTC기반 무료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이다.

구루미 서비스는 △여러 명이 동시에 얼굴을 마주 보고 통화할 수 있는 ‘영상통화 기능’ △PC 화면을 모임 참여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화면공유 기능’ △문서나 이미지를 공유 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문서공유 기능’ △최대 1,000명이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세미나 기능’ 등을 제공하며, 2014년도 ’HTML5기반 영상협업 서비스 구축 사업’에서 개발된 영상협업 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구루미 서비스는 gooroomee.com 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행사장에서 직접 체험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는 http://onoffmix.com/event/58200 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 중이다.

구루미 소개
구루미는 HTML5와 webRTC기반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 회사이다. ActiveX와 Plugin없이 브라우저에서 영상채팅, 영상회의, 영상교육, 원격진료등 다양한 영상기반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구루미는 앞선 webRTC기술력으로 ‘W3C HTML5 Conference 2015 in Seoul’ 행사에 초청되어 webRTC기술을 국내 개발사에 공유할 예정이며 구루미 이랑혁 대표는 HTML5기반 영상회의 국내 표준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ooroomee-Co-Ltd-123775704...

웹사이트: https://biz.gooroomee.com/

연락처

구루미
대표이사 이랑혁
070-7708-99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