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티스에프에스, 스웨덴 결제 전문 핀테크 기업 ‘클라나’와 전략적 세일즈 파트너쉽 체결

온라인 쇼핑몰 결제시장 이제는 후불결제로 이루어진다

뉴스 제공
테티스에프엔
2015-12-03 07:00
스톡홀름--(뉴스와이어)--주식회사 테티스에프에스(대표이사 이홍석, www.thetis.se) 는 11월, 스웨덴의 E-commerce 전문 결제 업체 ‘Klarna AB’ 사의 아시아 고객 발굴과 시장 개척을 위한 새로운 전략적 세일즈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Klarna는 온라인 쇼핑몰 거래에 대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웨덴의 전자 상거래 결제 회사로, Klarna의 핵심 서비스는 소비자와 판매자간에 발생하는 결제와 배송 리스크를 제거하여 전자상거래의 건수와 매출을 증가시켜 주는 것이다. 현재 Klarna는 유럽의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프랑스, 영국, 이태리, 폴란드, 헝가리, 슬로바키아, 체코슬로바키아 16개국과 그리고 미국을 대상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Klarna는 2005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설립되어 현재 1,200 명 이상의 직원이 있다.

국내 영업 총괄을 맡고 있는 테티스에프엔의 김현빈 이사는 기존의 온라인 결제 프로세스는 소비자의 구매, 결제, 상품발송, 구매확정 이후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송금되나, 스웨덴의 결제 대행사 Klarna는 이러한 결제방식으로부터 벗어나 획기적인 서비스로 후불결제 시장의 신호탄을 쏘았다고 밝혔다.

Klarna의 결제 프로세스는 소비자에게는 상품을 구매하고, 상품의 하자가 없고, 구매의사가 있으면 구매대금을 결제하는 후불제 결제 방식이며, 판매자에게는 소비자에게 상품배송이 이루어지면 판매대금을 즉시 청구하는 방식으로 판매자에게는 전자상거래법상 명시된 기한 안에 판매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어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만족 시키는 서비스이다.

또한 소비자는 기존 에스크로서비스에서 보호 받지 못했던 상품하자 또는 불만족에 대한 교환, 반품, 거부를 해소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 소비자의 권익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Thetis FS AB의 이홍석 대표는 Klarna 결제 서비스는 ‘상품 배송 이후에 결제 하는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몰 고객에게는 주문 즉시 상품을 배송 해주고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 한 후 14일 이내에 결제 할 수 있도록 하는 결제 서비스 이며, 판매자에게는 배송 후 물건 대금을 지급 해 줌으로써, 전자 상거래 구조에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의 리스크를 제거하고 만족도를 높여주어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건수와 질을 높여주는 서비스 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결제구조는 ‘선 구입, 후 결제방식’으로 Klarna는 고객의 성향, 신용분석, 사기방지, 고객인증 방법론을 주요 기술력으로 신뢰 기반의 거래를 가능하게 해 주며, Klarna는 금융기관으로서 고객들이 구입한 물건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 해 줌으로써 기존의 정형화 된 고비용 신용카드 결제 수단 보다 우수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Klarn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국내 및 아시아 온라인 쇼핑몰들의 유럽 및 북미 시장 진출을 지원 할 것이며, 특히 결제 영역을 Klarna로부터 지원 받게 되어서 해외 시장으로 진출 하고자 하는 업체들은 기존 Klarna 고객의 확보와 신규 시장 진출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Thetis FS AB는 북유럽 시장 진출과 고객 발굴을 위해 스웨덴 현지에 설립한 Thetis FN의 관계 회사이다.

Thetis FN은 글로벌 파트너 및 사업기회를 발굴하여, 금융 및 IT 기반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적 소프트웨어 공급 (Independent Software Vendor) 업체이다.

Klarna AB는 2005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설립되어 2014년 현재 Revenue USD 319.4 million 를 달성한 온라인 상거래 결제 전문 핀테크 업체이다.

홈페이지: www.thetis.se / www.klarna.se
홍보부문: 김현빈 이사 vinny@thetis.se / 02-582-5359

테티스에프엔 소개
테티스에프엔은 글로벌 파트너 및 사업기회를 발굴하여, 금융 및 IT 기반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적 소프트웨어 공급 (Independent Software Vendor) 업체다.

웹사이트: http://www.thetis.se

연락처

주식회사 테티스에프엔
홍보부문
김현빈 이사
02-582-53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