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자동차 튜너를 찾는다…2015 우수 튜닝업체 선정 공고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갖춘 튜닝업체 발굴·육성

국토부, 교통안전공단, 한국자동차튜닝협회 등 20명으로 구성된 심사평가단 운영

국토교통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명패 수여

2015-12-03 09:5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회장 승현창)는 국토교통부,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2015 우수 튜닝업체(Best Tuner)’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우수 튜닝업체 선정’은 국내 튜닝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갖춘 튜닝업체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올바른 자동차 튜닝문화를 장려하고자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1차 서류심사, 2차 해당업체 현장심사를 통하여 △사업역량 △전문성 △작업환경 및 안전관리 △품질 및 서비스 4개 분야의 적합성 심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점수로 환산해 최종적으로 5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심사의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한국자동차튜닝협회, 교통안전공단, 튜닝 관계자 등 20명으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승현창 회장은 “소비자와 접점에 있는 건전한 튜닝업체의 발굴은 협회의 중요한 사업 중 하나”라며, “앞으로 단계적으로 규모를 확대하여 튜닝업에 종사하는 분들과 튜닝부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정부의 튜닝 활성화 정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수 튜닝업체 선정에 신청하려면 한국자동차튜닝협회 홈페이지(www.katmo.org)를 통하여 12월 10일까지 접수하고 선정 결과는 12월 28일까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한국자동차튜닝협회, 한국자동차제작자협회, 자동차정비 관련 연합회 등에 소속된 정비업체 중 연간 자동차튜닝실적이 50대 이상인 튜닝 전문업체이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소개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대한민국 자동차 튜닝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사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인가 민간단체로 2013년 설립되었다. 건전한 자동차 튜닝문화를 선도하여 국민의 자동차 생활에 대한 편익을 증진하고 튜닝부품 인증기관으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을 육성하며 튜닝산업 활성화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atmo.or.kr/

연락처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
사무국
홍석명 부장
02-2047-48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