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생나눔교실’, 음악평론가 임진모와 함께 여덟 번째 인문소풍 마련

음악평론가 임진모, 12월 8일 세종시의 군 장병들 찾아

2015-12-04 09:30
서울--(뉴스와이어)--‘2015 인생나눔교실’이 여덟 번째 인문소풍을 떠난다. 12월 8일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세종시의 군 장병들을 찾아간다.

인문소풍은 문화체육관광부(김종덕 장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박명진 위원장)가 주관하는 ‘2015 인생나눔교실’의 일환으로, 사회적 영향력이 있는 명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임진모는 “Open your heart”를 주제로 꿈과 신념, 음악과 감성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시대의 산물인 ‘대중음악’을 통해 청년들에게 세상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삶의 지혜를 전달할 것이다.

이번 인문소풍에는 걸그룹 ‘여자친구’가 함께한다. 특별히 멘토링의 주제인 마돈나의 “Open your heart”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군장병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시간이 될 것이다.

임진모는 대중음악 평론가이며 팝 컬럼니스트이다. 춥고 외롭고 괴로울 때마다 라디오에 귀 기울이며 청춘을 보냈다고 한다. 신문사 기자가 되었지만, 기자가 목표가 아닌 음악평론가를 꿈꿨다. ‘이성을 잃게 만드는 음악의 힘’에 이끌려 ‘음악평론’을 인생의 목표로 정했다. 임진모는 이번 인문소풍에서 그때 겪은 방황과 갈등을 솔직담백하게 풀어놓을 예정이다. 진정성이 담긴 임진모의 인생 경험담과 철학은 군장병들의 마음을 두드려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다.

◇세대를 뛰어넘어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인생나눔교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 인생나눔교실’은 문화융성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7월부터 시작되었다. 선배 세대(멘토)와 새내기 세대(멘티) 간의 인문적 소통을 통해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해 나가는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멘토링 대상은 군장병 및 청소년들이다. 7월 말부터 전국의 250명의 멘토들이 1500여 회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동 사업의 취지에 공감한 각 사회 분야별 유명 인사들이 2015 인생나눔교실의 명예멘토로 위촉되어 전국 각지에서 9회의 특별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인생나눔교실 사업 취지에 공감한 유명인사들, 명예멘토로 참여

지난 10월 30일 권지예의 인문소풍을 시작으로 연극계의 대모 박정자, 발레리나 강수진, 뮤지컬 제작자 박명성, 첼리스트 양성원, 시인 신달자, 중앙북스 대표 노재현, 前 국기원 원장 이규형 등의 멘토들이 멘티들과의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명예멘토와 함께하는 인문소풍은 각자의 영역에서 훌륭한 성과를 이룩하고 사회적 인지도를 쌓은 이들의 삶의 경험과 지혜를 멘티들과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임진모 프로필]
임진모
음악평론가
한국저작권위원회 위원
영상물 등급위원회 공연심의위원
제5회 다산대상 문화예술 부문 대상('11)

임진모는 팝 칼럼니스트이자 대중음악 평론가다. 경항신문, 내외경제신문 기자를 거쳐 90년대 초반 전문 음악평론의 길을 연 그는, 현재 25년째 음악 평론가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조영남, 최유라의 지금은 라디오시대’ 등의 방송에 출연 중이며, 저서로는 ‘록 그 폭발하는 젊음의 미학’, ‘우리 대중음악의 큰 별들’, ‘팝, 경제를 노래하다’ 등이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ts Council Korea, ARKO) 소개
한국문화예술위원회(http://www.arko.or.kr)는 훌륭한 예술이 우리 모두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으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모든 이가 창조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6년 설립된 단체이다. 현장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10명의 위원들이 합의를 통해 문화예술정책을 이끌어내며, 민간이 공공영역의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공공영역이 민간에 참여하는 동시적 구조를 통해 문화에술이 처한 각종 환경에 대한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대안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ko.or.kr

연락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협력개발부 인문진흥팀
윤다애 대리
02-739-3946
이메일 보내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홍보대행
컬쳐비즈
홍보팀
진보미 매니저
02-701-48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