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코리아 바이오 플러스(+)’ 개최

뉴스 제공
산업통상자원부
2015-12-04 11:58
세종--(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12월 4일(금), ‘제2회 코리아 바이오 플러스(+)’를 개최하여 바이오분야 기술개발과제 성과를 공유하고, 바이오산업 주요 이슈를 논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 행사는 1부 ‘산업부 바이오분야 우수기업 및 연구자상 시상식’, 2부 ‘바이오 세부부문별 포럼’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한 바이오분야 과제 중 연구성과가 우수한 4건(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건, KEIT원장상 1건, 한국바이오협회장상 1건)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산업부는 동 행사로 연구자 및 기업을 격려하고 연구자 간 우수 연구사례를 공유하였으며, 향후 R&D성과를 제고하고 기업 발전방향 수립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2부 부문별 포럼에서 최근 바이오산업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바이오경제 / 의약 / 스마트헬스케어 부문별 포럼을 통해 분야별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를 전망하였다.

특히 전 미래전략 수석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유명희 박사는 기조강연을 통해 ‘바이오 경제의 국가전략 방향’을 제시하였다.

산업부 정대진 창의산업정책관은 축사에서 “포럼이 바이오산업의 도약을 위한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논의의 장이 되고, 전문가의 지혜와 경험이 교류되는 산실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산업부는 포럼을 통한 네트워크 지원과 R&D 과제 성과물의 사업화 추진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otie.go.kr/

연락처

산업통상자원부
홍보담당관실
황영래 주무관
044-203-4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