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앱카드, 티머니 제휴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15-12-06 09:00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위성호)가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최대성)와 핀테크 제휴 서비스인 앱카드-티머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앱카드-티머니 핀테크 제휴 서비스는 지난 7월 신한카드와 한국스마트카드간에 핀테크 공동 협력 전략적 제휴 조인식 이후, 시스템 개발 과정을 거쳐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앱카드-티머니 제휴 서비스는 2가지로 첫번째는 앱카드-티머니 선불 충전 서비스다. 모바일 티머니앱에서 본인 신용/체크카드로 모바일 티머니 선불카드에 충전할 수 있다. 앱카드에서 친구나 가족에게 모바일 티머니 선불 충전금액을 간편하게 송금/선물할 수 있어서 P2P(Peer to Peer) 결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자녀에게 현금을 주면 편의점이나, 충전소 등에서 플라스틱 티머니에 충전을 했으나, 이제는 앱카드에서 간단하게 자녀 전화번호를 선택하고 충전 금액을 입력하면 자녀의 모바일 티머니 앱에 충전금액이 실시간으로 충전 되어,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고 편리한 티머니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다. 단, 충전을 받을 상대방이 모바일 티머니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충전 금액을 보내는 사람이 이용 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시 충전금액의 2.4%)를 부담해야 한다.

티머니 선불충전 시장은 월 1,600억원 규모로 연간 2조원에 달한다. 현금 결제 중심인 교통 선불 충전 시장에 앱카드를 통한 간편 카드 결제가 확대된 것이다.

두번째 서비스는 앱카드-후불형 티머니 연동 서비스로, 신한 앱카드 앱과 모바일 티머니 앱을 연동(앱to앱)하여 앱카드에서 모바일 후불형 티머니 서비스를 간편하게 가입하고 한도 조회, 한도 복원,이용 내역 조회 등을 앱카드에서 직접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 후불형 티머니 서비스 가입을 위해서는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여러 단계의 가입 절차를 거쳐야 했으나, 앱카드 앱에서는 결제 카드 선택과 이용 동의 절차만 거치면 즉시 후불형 티머니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앱카드-티머니 제휴 서비스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올해 12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먼저, 앱카드-티머니 선불충전 서비스 또는 후불형티머니 서비스를 가입 및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파리바게뜨 케익 교환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총 1,030명 대상으로 지급하는 경품 추첨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올해 말까지 선불충전 이용 수수료 전액을 면제하고, 선불충전 이용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충전 금액 전액(최대 5만원)을 캐시백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나 모바일 홈페이지(m.shinhancard.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 분야에서 핀테크를 활용한 편리한 제휴 서비스를 출시, 국내 모바일 간편 결제 1위 서비스인 400만 앱카드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한층 높이게 되었다”면서 “내년에는 보다 많은 모바일 플랫폼 Alliance 파트너들과 함께 고객들의 니즈를 先반영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6~8, 7087, 8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