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방송 진행자 최선 시인, 시집 ‘그대 고마워라’ 출간

뉴스 제공
한국문학방송
2015-12-06 09:22
서울--(뉴스와이어)--극동방송에서 ‘4시 칼럼’ 진행을 맡고 있는 최선(崔宣) 시인이 한국문학방송(출판부)을 통해 시집 ‘그대 고마워라’(전자책)를 출간했다.

최선 시인은 상담학박사이자 철학박사이기도 하다.

최선(崔宣), 책머리글 ‘시인의 말’

그 시절 진실을 부정하고 삶을 포기하듯 살아왔으나 신성한 말들을 마음속에서 뿜어내던 그때부터 산다는 것이 최고의 선물임을 알았다. 세상 헛된 것 잡으려고 달려가던 고단함을 뒤로하고 끝없는 욕망을 비워 가볍고 가난한 육과 영이 되고 싶다.

김창동 소설가(월간 ‘문학저널’ 발행인)는 이 시집의 ‘여는 글 - 삶의 텃밭을 잘 일구고 가꾸어 온 시인’에서 시집과 최선 시인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하고 있다.

최선 시인의 가슴 속에는 늘 인생을 아름답게 살고 싶다는 화사한 꽃무늬 같은 꿈이 있었다. 그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노력하면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하게 해내었다. 그리고 그는 사회와 사람들에 대해 항상 고마움을 가지고 대했으며 긍정적인 사고와 시각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배려하고 받아들였다.

그러한 정서와 관념들은 이번에 출간하는 시집의 표제작인 ‘그대 고마워라’는 시에 너무나 잘 투영되어 있다. 다음은 최선의 시 ‘그대 고마워라’의 전문(全文)이다.

잔잔하게 스며드는
봄 빗방울같이
나의 가슴
사무치는 고운 그대 음성

사랑의 뜻
청명하게 사랑의 힘
심어 주니
나의 가슴
복되고 넉넉한
아름다운 그대의 마음

正道 가신
聖人들 발자취 따라
나의 갈 길
어렵고 외로운 길
함께 가는
탁월한 그대 결심
고마워라.

늘 감사하고 고마워하는 마음, 그리고 언제나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것을 추구하면서 사회의 불합리한 면면과 부정적인 현상들은 그냥 모른 척 넘어가지 않고 예리하게 지적하여 개선을 유도하는 최선 시인은 공익정신이 강한 지식인이다.

그러한 의식들은 제1장 그대에게, 제2장 사색의 창, 제3장 가족, 제4장 자연의 숨소리, 제5장 희망을 꽃피우며, 제6장 동심 등으로 구성하여 70여 편의 아름다운 시들이 집성되어 있는 시집 ‘그대 고마워라’에서도 질감이 좋은 향기를 피워낸다.(김창동 소설가)

최선 시인은 충청북도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 528번지 상촌(桑村)에서 출생하였고, 美國 Oral Roberts University 대학원에서 상담학 박사, 안양대학교 대학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각각 받았다. 안양대학교 외래교수, 경희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래교수, Asia Life University 교수, 연성대학교 평생교육원 심리상담 외래교수, 총신대학교 전문교육아카데미 리더십 외래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 충청북도 충주시 교육지원청장 표창, 안양대학교 총장상, 중앙대학교 총장상, 문학저널 신인문학상, 창작문학상 시 부분 대상을 수여 받았다. 극동방송 중앙운영위원, 부천원미경찰서 경목, 한국기아대책 이사, 한국생명의 전화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시집으로 ‘그대 고마워라’, 수필집으로 ‘희망 아름다운 세상’, ‘희망의 싹을 피워내는 공동체’, 번역서로 ‘모세와 오경’ 외 다수가 있다.

시집 차례

시인의 말|최 선(崔 宣)
여는 글|김창동
축사|이장호
덧붙이는 글|우한용

제1부 그대에게
당신이 던진 한 마디 말
그대는 아는가?
그대여
대화할 때
노트르담
그대 고마워라
그대 얼굴
먼저 나눔
힘든 당신
어둠의 그림자
제자리를 찾아
쌍봉낙타
초원의 별

제2부 사색의 창
거제도
빙산의 일각
생명
성공한 사람들
인생의 지름길
영원한 위로
죽음의 고통
어떻게 사느냐
인생의 뿌리
흙으로 가는 인생
정도(正道)
참회
사명
잘려 나간 빈자리
무모한 도전
‘김우수 氏’의 감사
싸가지 없는 연탄
깨진 연탄
돌아가는 인생

제3부 가족
할머니
다복한 설
행복한 가정
소중한 당신
가족
부모사랑
겨울 밤
겨울 상촌(桑村)
게르(Ger)
껌 딱지
나비 노인(老人)

제4부 자연의 숨소리
해금강
이 땅의 안식처
자연과 당신
감사의 인생 길
얼음 파티
주인의 행복
웃음의 향기
외로운 강가
동해의 지킴이, 독도
해송(海松)
야인 별장
느티나무 사랑
여름 날
기쁨

제5부 희망을 꽃 피우며
평화의 세계
소망의 에너지
까치
캠퍼스 창공
나무의 희망
뿌리 깊은 소나무
반듯한 기독일보
한 겨레, 민족(民族)의 가슴
희망 가득

제6부 동심
꼬마 나그네
등굣길
어린이날
소년의 행복
어린 송아지

해설 | 최선(崔宣)의 시의 세계_김송배

144쪽 / 정가 5천원(전자책)

이 책은 http://contentsmall.kr/contents/index.html?no=763 에서 바로 구매 및 열람이 가능하다.

전자책 미리보기는 http://ebooks.dsb.kr/ecatalog.php?Dir=748a7698f638 에서 가능하다.

한국문학방송 소개
한국문학방송은 문학전문 포털이자 전자책 전문 출판사이다. 2015년 12월 현재 560여 종의 전자책과 140여 종의 종이책을 출판하였다. 전자책 판매시 서점수수료 제외후의 금액 기준 80%를 인세로 지급하며 매달 현금으로 지급(정산)한다. 2012년 중반(전자책 사업 초기)~2015년 12월 현재까지 150여 명의 작가에게 총 3천여 만의 인세를 지급하였다.

도서 구매: http://contentsmall.kr/contents/index.html?no=763
도서 미리보기: http://ebooks.dsb.kr/ecatalog.php?Dir=748a7698f638...

웹사이트: http://dsb.kr

연락처

한국문학방송
안재동 주간
02-6735-89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