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겨울방학 맞이 ‘에듀 스마일’ 오픈

다양한 관람객을 위한 맞춤형 체험∙교육 프로그램 ‘에듀 스마일’

신나는 창의교육 프로그램 ‘매직 벨루가’와 ‘마린패밀리’로 시작하는 알찬 겨울

21일(월)부터 투어프로그램, 해양과학교실 그리고 연간회원 위한 신규 프로그램 순차적 오픈

뉴스 제공
롯데월드
2015-12-06 09:42
서울--(뉴스와이어)--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겨울방학을 맞아 2월 28일(일)까지 3달간 ‘에듀 스마일’을 운영한다. ‘에듀 스마일’은 지난 여름 큰 인기를 끈 ‘에듀 바캉스’에 이어 아이들이 쉽고 신나게 해양과학을 접할 수 있도록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야심차게 준비한 방학맞이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이를 위한, 부모를 위한, 가족을 위한 체험 · 교육 프로그램인 <에듀 스마일>은 깊이 있게 해양생물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과 해양과학 외에도 마술, 미술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해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에듀 스마일> 중 첫 스타트를 끊는 프로그램은 5일(토)부터 시작하는 <매직 벨루가>와 <마린 패밀리>다. <매직 벨루가>는 벨루가 이야기를 신기한 마술과 접목해 마술을 즐기는 사이 벨루가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한다. 가족이 함께 실험에 참여하는 <마린 패밀리>는 검진표를 이용해 자신의 체질과 맞는 바다향과 미생물을 선택한 후 집안 분위기를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는 방향제, 로션, 비누 등 특별한 아쿠아 제품을 만들 수 있다.

겨울방학이 시작되는 21일(월)부터는 무선가이드시스템을 이용한 아쿠아 가이드와 떠나는 각종 투어프로그램을 비롯해 미래 해양전문가를 위한 <해양과학 교실>, <연간회원 해양 창의교실>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먼저 21일(월)에는 알고 보면 재미와 감동이 배가 되는 각종 가족 대상 투어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아쿠아 가이드에게 해양생물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아쿠아리움 투어>는 물론, 우리 가족만을 위한 특화된 도 선보인다. 또한 부모를 대신해 가이드가 아이들과 함께 2시간 동안 아쿠아리움 관람 및 체험을 진행하는 <키즈돌봄투어>도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25일(금)부터는 해양과학 교실이 문을 연다. 표본 작업의 중요성과 해조류 생태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푸른바다 초록풀>과 전시팀의 일원이 되어 직접 수조 점검, 건강 체크 등 아쿠아리스트의 실제 하루 일과를 수행하는 <아쿠아리움 신입사원>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담았다. 28일(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 25m 메인수조(디오션)에서 간단한 장비만을 착용하고 자유롭게 바닷속 풍경을 체험하는 <스킨다이빙 체험교실>이 진행된다.

연간회원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은 29일(화)부터 만날 수 있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아쿠아 유치원>은 4주에 걸쳐 매주 다른 주제로 해양생물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초등학생 연간회원이라면 어류 골격염색과 해부로 어류 생태와 신체구조에 대해 배우는 <해양생물 탐구교실>을 추천한다. 롯데월드는 연간회원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고 밝혔다.

한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12월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웃는 표정의 해양 생물 사진을 3종 이상 촬영하여 지하 2층 해파리연구소에 제시하면 2016년 롯데월드 캘린더를 증정하는 <웃는 바다친구를 찾아라>(소진시까지), 아쿠아리움을 돌아다니는 사랑스런 신규 캐릭터 하트펭귄 ‘핑핑’과 함께 사진을 찍고 기념 뱃지도 받을 수 있는 <핑핑을 찾아라> 등 아쿠아리움 곳곳에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알뜰하게 즐기는 팁! 아이엠스쿨 회원을 대상으로 12월 한달 간 아이엠스쿨 어플 내 <에듀 스마일> 이벤트 페이지를 매표시 제시하면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2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캡쳐화면 적용불가).

웹사이트: http://www.lotteworld.com

연락처

롯데월드
홍보팀
박지웅
02-411-21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