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프리, ‘ALOOH IoT 플랫폼’ 정식 서비스 오픈

양산 프로세스를 포함하여 개발 후 빠른 양산화 가능

12월 14일 정식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크레스프리
2015-12-07 13:00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ALOOH는 그동안 사용자들로부터 받은 의견들을 반영한 정식 서비스를 오픈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변화는 양산 프로세스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으로 ALOOH의 하드웨어 개발보드인 ALOOH SNOW 를 구입한 사용자들은 ALOOH 클라우드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양산 신청 및 양산모드로 ALOOH 플랫폼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제품의 개발 프로토타입 후 생산 되기까지는 매우 오랜 시간과 많은 리소스가 투입되며, 양산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이슈가 되고 있는 킥스타터나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받은 제품이 생산이 되지 못하거나 생산기간이 1년이상 연장되어 유저들의 불만사례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프로토타입 개발 후 양산을 고려하는 사용자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ALOOH는 개발 언어로 IoT에 가장 적합하다고 평가되는 Javascript를 기본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C/C++ 및 Python로도 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 론칭에는 프로그래밍 초보자들을 위해 엔트리 블록 코딩을 베타 기능으로 제공하여, 블록 코딩을 활용하여 간단한 개발을 경험해 볼 수 있다.

ALOOH SNOW 개발보드는 12월 7일부터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와 LED, 캐롤이 재생 가능한 IC가 담긴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한정 증정 하며,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제품은 ALOOH 홈페이지 www.alooh.io 에서 구입 가능하다.

크레스프리(Cresprit, Inc. www.alooh.io)는 Creative Spirit라는 의미로 Creative Idea들이 현실화 될 수 있는 ‘아이디어의 제품화’라는 모토를 가지고 하드웨어 제품, 반도체 칩, 소프트웨어 솔루션, 서비스 등의 다양한 상용화 경험을 가진 멤버들이 모여 2013년 창업을 하였다. 중소기업청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TIPS) 에 선정되어 ALOOH IoT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는 기업들의 스마트팩토리 모니터링 시스템, 농작물 모니터링 시스템, 체지방체중계 및 헬스케어용 게이트웨이 등의 활용되어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제품소개

ALOOH IoT 플랫폼은 IoT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통신 하드웨어와 측정된 데이터를 수집 및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통신 하드웨어는 WiFi를 기본 통신 방법으로 사용하며, BT, Zigbee 등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센서 외에도 오디오 및 카메라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환경 및 응용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이 하드웨어는 네트워크 프로그램 개발의 적합함과 적은 메모리 소비량으로 IoT 개발을 쉽게 한다라고 평가되는 Java Script를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로 채택하였다.

ALOOH 클라우드는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간의 실시간 켜뮤니케이션을 기본 지원하며, 디바이스로부터 전송된 데이터는 이 클라우드의 수집, 저장, 통계를 통해 연결된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에 의미 있는 정보들로 활용된다. 게다가 클라우드 정보는 Open API로 구성되어, 고객들의 자체 서비스 및 기존 상용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개발 단계의 사용자들에게는 기본 데이터 수집/저장/모니터링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http://alooh.io

웹사이트: http://www.cresprit.com

연락처

크레스프리
마케팅 기획
최경동과장
031-719-99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