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엘, 아반떼MD 전용 튜닝 소음기 인증 받아

국토교통부 지정 튜닝부품 인증기관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로부터 인증 받아

튜닝 소음기 부문 첫 인증

고품격 배기사운드 구현 및 탁월한 내구성 확보

2015-12-07 17:10
서울--(뉴스와이어)--중소업체가 대부분 제작하는 튜닝부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도입된 ‘자동차 튜닝부품인증제’ 시행 후 소음기 부문 처음으로 현대자동차 아반떼MD용 튜닝 소음기가 인증되었다.

튜닝 소음기 인증은 타 튜닝 부품과는 달리 배기소음에 대한 민감한 사안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인증품이 출시됨으로써 소비자는 품질과 안정성이 확보된 부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배기시스템 전문 회사 준비엘(대표 임준병, www.junbl.co.kr)이 인증받은 튜닝 소음기(JBLH-16MDTR)는 아반떼MD 차종에 적용한 제품으로 모든 소재를 Stainless 304 소재를 사용하였고, 배기사운드와 출력을 모두 만족시킨 애프터마켓 전용 고성능 제품으로 완성차에 장착하는 소음기 대비 최대 4.3마력에 0.5kg·m의 출력 향상을 나타내며, 부식에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배기소음시험에서는 운행차 소음기준인 근접배기소음 시험과 완성차에 적용되는 가속주행소음 시험, 그리고 기밀성 시험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국토교통부 지정 튜닝부품 인증기관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KATMO)가 발행하는 인증표시와 관리번호가 부착되고, 인증기관으로부터 성능과 품질에 관한 사후관리를 받게 된다.

준비엘 임준병 대표이사는 “성능과 품질이 인증된 튜닝 소음기가 많이 보급되어 무분별한 불법 튜닝으로부터 소비자의 권익이 보호되고, 자동차 튜닝문화가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소개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대한민국 자동차 튜닝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사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인가 민간단체로 2013년 설립되었다. 건전한 자동차 튜닝문화를 선도하여 국민의 자동차 생활에 대한 편익을 증진하고 튜닝부품 인증기관으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을 육성하며 튜닝산업 활성화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atmo.or.kr/

연락처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
사무국
홍석명 부장
02-2047-48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