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 통해 기기에 상관 없이 강력한 인증 구현

젬알토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 모든 기기에 공개키 암호화 확장으로 강력한 인증 제공

뉴스 제공
Gemalto
2015-12-08 15:00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디지탈 보안의 세계적선두업체 젬알토는 세이프넷 모바일PKI 솔루션(SafeNet MobilePKI)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USB 포트, 혹은 내장형 인식기가 없는 등 기기에 관계없이 강력한 형태의 PKI 기반 인증 및 보안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제작되었다. 세이프넷 모바일PKI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기술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 PKI 스마트카드와 안전하게 연결될 수 있게 한다. 그 결과 각 기업들은 자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각종 혜택과 기회를 완전히 이해하고, 이와 동시에 자사의 강력한 공개키기반구조(PKI) 환경의 완전성과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된다.

PKI는 가장 안전하고 신뢰성을 갖춘 보안 인프라 중 하나지만 지금까지 모바일 기기들은 강력한 PKI 기술 실행에 필요한 USB 포트, 혹은 스마트카드 슬롯을 장착하지 않았다. 젬알토가 개발한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은 IT 관련 기업 및 부서에서 PKI 신원정보의 사용을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등 모바일 기기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자사의 PKI 환경을 활용하고 이를 모바일 기기로 원활하게 확장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PKI 보안을 활용해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암호화 이메일, 디지털 서명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젬알토의 사용자계정 보호솔루션을 총괄하는 프랑수아 라스니에(Francois Lasnier) 부사장은 “기업의 성공에 있어 모빌리티가 차지하는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면서 인증과 디지털 서명을 위한 기기 보안 조건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면서 “세이프넷 모바일PKI 솔루션은 각 모바일 기기에 대한 PKI 보안의 격차를 해결한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가 자신이 속한 기업이 기존의 강력한 공개키 암호화 인증 및 신원정보를 모바일 기기로 확장하도록 함으로써 훨씬 높은 신뢰성, 편의성, 모빌리티를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강력한 이중요소 인증과 이메일 암호화를 제공하는 세이프넷 모바일PKI 솔루션은 VPN과 웹사이트에 안전하게 원격 접속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업무 중에도 디지털 서명 및 데이터 암호화 등 첨단 기능을 포함한 모든 PKI 보안 작동을 실행할 수 있다. 세이프넷 모바일PKI는 동일한 블루투스 장비를 다수의 엔드포인트에 손쉽게 동시 접속할 수 있으며 10미터 이내 범위에서 자동적으로 감지 기능을 실행한다. PKI가 이미 설치된 기업들은 기존의 스마트 카드 도입 방식을 모바일 인력이 사용할 수 있게끔 전환하기 위해 새로운 신원정보를 발행하지 않아도 된다.

뿐만 아니라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사와 인증기관(CA)은 개발 키트를 통해 기존의 PKI 솔루션을 모바일 기기로 확장하고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할 수도 있다. 젬알토는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기술 파트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 OEM 파트너사, CA, 그리고 세이프넷 모바일PKI를 사용하고 자사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451리서치의 개럿 베커(Garrett Bekker) 보안분야 수석 애널리스트는 “데이터 보호 전략 전반에 걸쳐 강력한 인증과 암호화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모빌리티,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의 증가로 인해 각 기업들이 이에 대한 보안을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게 명백해지고 있으나, (외부에서의) 접속이 이루어지고 있다. PKI는 모바일 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사용자들이 느끼는 복잡성 또한 폭넓은 도입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신기술과 블루투스의 개발은 PKI가 더욱 사용자 친화적이고 모바일 인력들이 즐겨 쓰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자료

기업용 세이프넷 모바일PKI 솔루션
OEM사 및 솔루션 개발자용 세이프넷 모바일PKI 솔루션
모바일 인력용 원격 접속 인증(인포그래픽)
직원 모빌리티 웨비나 지원을 위한 5가지 가이드라인
모바일 직원을 위한 사용자 접속 제어 도입 - 도입 키트
인증 및 계정 관리 인덱스 인포그래픽
인증 및 계정 관리 인덱스 리서치
모바일PKI 동영상 데모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Gemalto 소개
젬알토(Gemalto, Euronext NL0000400653 GTO)는 세계 디지털보안 분야에서 앞장서는 기업이다. 2014년의 연간 매출액은 25억 유로화에 달하며 주요 고객은 180개 나라에 분포되어 있다. 젬알토는 연결이 갈수록 밀접한 디지털 세계에서 사람들이 서로 신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든 사람들은 더 좋은 라이프스타일과 더 스마트한 생활 환경을 추구하고 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방식으로 타인과 소통하고 쇼핑하며 여행, 은행 업무를 처리하고 놀고 일하기를 원한다. 이와 같이 모바일 및 디지털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이 환경에서, 젬알토는 금융거래, 모바일 서비스,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전자 의료 시스템, 전자 정부 서비스 접속, 인터넷과 사물인터넷, 대중교통 발권 시스템에 보안성을 강화함으로 기업과 정부 부처로 하여금 다양한,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일상 기기들에 포함된 뛰어난 암호화 소프트웨어로부터 인증과 암호화, 디지털 신원 관리를 위한 고성능의 확장가능한 백오피스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젬알토의 고유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인 서비스 팀에 의해 제공된다. 젬알토의 14,000명의 직원들이 46개국 99개 사무소에서 분포되어 있으며, 34개의 개인화 및 데이터 센터, 24개의 리서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가 46국에 분포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www.gemalto.com/china, www.gemalto.com, www.justaskgemalto.com, blog.gemalto.com 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Gemalto
Philippe Benitez
북미
+1 512-257-3869
이메일 보내기

Peggy Edoire
유럽 및 CIS
+33 4-42-36-45-40
이메일 보내기

Vivian Liang
대중국
+86 1059373046
이메일 보내기

Ernesto Haikewitsch
중남미
+55 11-5105 9220
이메일 보내기

Kristel Teyras
중동 및 아프리카
+33 1-55-01-57-89
이메일 보내기

Pierre Lelievre
아시아 태평양
+65 6317-38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