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STEAM 교육 주제로 우주과학 포럼 개최

STEAM 교사연구회 소속 교사 등 과학 교육 전문가 참가해 STEAM 교육 사례를 공유

2015-12-09 09:00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아래 우주체험센터, 원장 이상각)가 7일부터 9일까지 ‘실험체험 프로그램과 STEAM 교육의 결합’이라는 주제로 우주과학 포럼을 개최했다.

우주체험센터 권순길 우주활동부 부장은 “이번 포럼은 교육 현장의 STEAM 교육 사례를 들어보고 우주체험센터의 실험체험 프로그램에 STEAM의 요소를 녹여낼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포럼에는 전라도 지역 STEAM 교사연구회 소속 교사와 한국과학영재학교 과학 교사가 참가해 STEAM 교육 사례를 공유했다”고 말했다.

조선대학교 과학문화교육사업단 박현주 교수의 강연(‘STEAM 따뜻한 미래를 꿈꾸다’)으로 시작한 이번 포럼에서는, STEAM 교사연구회 소속 교사와 한국과학영재학교 교사의 STEAM 교육 사례를 발표, 우주체험센터 직원들의 실험체험 프로그램 연구발표 등 STEAM 교육과 과학교육 현장에서 일하는 실무자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다.

포럼을 개최한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우주과학 특성화 체험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nysc.or.kr:447/

연락처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홍보 담당 박현규
061-830-15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