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5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 한마음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도지부(회장 김옥향)가 3일(목) 오후 13시 20부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3층 경기홀에서 ‘2015 경기도보육인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도지부(회장 김옥향)가 주관·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회의원 등 내빈, 모범보육교사, 원장, 도연합회 및 31개 시·군지회 임원, 경기도 및 시·군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보육교직원을 격려하고 보육발전과 보육인의 화합을 다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12:30분)로 THE DREAM 콘서트(코앤코 뮤직), 1부 기념식(사회: 배종숙:국공립분과위원장)이 진행 되었으며, 기념식 순서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영상물 상영, 대회사, 격려사(영상), 축사, 환영사, 보육유공자표창에 대한 표창수여가 있었다. 2부 순서로 맞춤형 보육의 토론회가 있었다. 주제 발표는 김종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책연구소장의 발표가 있었으며, 좌장은 황옥경(서울 신학대학교 보육학과교수), 토론자는 안혜영 주무관 (가평군청 희망복지실), 현민아(원장), 최지경(학부모), 이뿐새(교사)의 토론이 있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도지부 김옥향 회장은 “경기도 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보육인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내빈은 이기우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 천동연 경기도의회부의장, 김용남 국회의원(수원시 병 새누리당), 이승철 의원(경기도 새누리당대표), 김광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 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이영희 의원(교육위원회),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이영숙 경남어린이집연합회장, 조성열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사무처장, 이순희 도의원(여성가족협력위원회), 박옥분 의원(여성가족협력위원회), 박정란 경기도청여성가족국장, 노홍섭 경기도청 보육정책과장, 백광학 수원시아동보육과장, 김상수 용인시의원, 최훈 꼬망세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소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