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헤르베르트 디이스, CES 2016 기조연설 및 새로운 전기차 론칭

전기차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주도

2015-12-09 14:15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 전 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가 오늘 헤르베르트 디이스(Herbert Diess) 폭스바겐 승용브랜드 이사회 의장이 CES® 2016에서 기조연설을 한다고 밝혔다. 디이스는 CES 무대를 빌려 100% 전기자동차를 론칭하고 자동차 시장을 움직이는 전기차에 대한 그의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CTA가 주관하는 CES 2016은 2016년 1월 6~9일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다.

헤르베르트 디이스의 기조연설은 1월 5일(화) 오후 8시 30분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의 첼시 시어터(Chelsea Theater)에서 진행된다. 그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과 자동차 산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더욱 구체화한 폭스바겐의 획기적인 전기자동차를 비롯해, 전기자동차의 새로운 시대를 소개할 예정이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CTA 회장 겸 CEO는 “헤르베르트 디이스가 지속 가능성에 대한 폭스바겐의 노력을 비롯해 미래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CES와 공유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또한 CES 무대를 빌려 새로운 콘셉트 카를 공개할 예정으로, 이 신차는 운전 경험의 혁신을 이끌어온 폭스바겐의 오랜 전통에 부합하는 안전하고 에너지효율적인 전기자동차의 최신 기술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헤르베르트 디이스는 2015년 폭스바겐(Volkswagen AG) 이사회 멤버 겸 폭스바겐 승용브랜드(Volkswagen Passenger Cars)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됐다. 폭스바겐에 합류하기 앞서 그는 BMW AG의 이사회 일원으로 재직했다. 헤르베르트 디이스는 1996년 BMW 장기 및 구조 계획(Long-Term and Structural Planning) 이사로 입사했다. 2007년 그는 구매 및 공급 네트워크(Purchasing and Supplier Network) 이사회 멤버를 거쳐, 2012년 BMW AG 경영 및 개발 이사회 일원으로 근무했다.

샤피로 회장은 “CES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환영한다. 우리의 무대는 혁신을 일으키고 기술이 세상을 바꾸는 방법을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이에게 개방되어 있고, 심지어 때로는 논쟁을 유발하는 인사들에게도 열려 있다”며 “우리가 올해 초 폭스바겐의 기조연설에 동의했을 당시, 세계의 모든 이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배기가스 검사 문제에 대해 잘 몰랐다. 하지만 디이스 박사와 이야기를 나눈 후 나는 CES 참가자들이 새로운 형태의 지속 가능한 자동차에 대한 그의 비전과 계획에 흥미를 느낄 것이라고 생각했다. 폭스바겐에게는 이번 CES 무대가 전기 자동차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회사의 비전과 미래 설계를 세상에 보여줄 수 있는 기회다”고 밝혔다.

자동차 기술의 최신 발전은 CES 2016의 중요한 주제로, 115개 이상의 자동차 기술 업체와 9개의 자동차회사들이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전시회 안의 전시회로, 자동차 전시가 2015년 CES보다 25% 확대된 20만 순평방피트 이상의 공간에서 진행된다. 이 전시회에는 주차 보조, 충돌 방지 및 응급 제동 기술에서 무인 운전, 전기 및 에너지 효율 자동차까지 가장 화제가 되는 자동차 기술 트렌드들이 모두 참여한다.

이번에 합류하게 된 헤르베르트 디이스 외에도, CES 2016 기조연설자로 확정된 대표적인 인사로는 인텔(Intel)의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 http://goo.gl/6fxPgf), 네트플릭스(Netflix)의 리드 헤스팅스(Reed Hastings, http://goo.gl/J1K1Xq), GM의 메리 바라(Mary Barra, http://goo.gl/AlG0ae), 삼성의 홍원표 박사(Dr. WP Hong, http://goo.gl/psdgXt), 유튜브(YouTube) 로버트 킨슬(Robert Kyncl, http://goo.gl/MN9Kvv), NBC 유니버설(NBC Universal)의 스티브 버크(Steve Burke, http://goo.gl/rMhf1j), 핏비트(Fitbit)의 제임스 파크(James Park) 등이 있다. CES 2016 기조연설과 관련한 최신 정보는 www.cesweb.org/keynotes 참조.

CES 2016에서는 230만 순평방피트에 달하는 전시 공간에 3600개 이상의 전시업체들이 소비자기술 생태계 전반에 걸친 최신 제품과 서비스들을 선보인다. 최신 CES 소식 및 발표는 www.cesweb.org 참조

전미소비자기술협회는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기술이 환경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www.cta.tech/green 참조

주: 이 세계적인 기술 박람회의 공식 명칭은 “CES®”다. 이를 지칭할 때 “소비자가전 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또는 “인터내셔널 CES(International CES)”로 표기해서는 안 된다.

CES 소개

국제가전제품박람회(International CES)는 소비자기술 분야의 모든 이들을 위한 세계적인 모임의 장이다. 이 행사는 지난 40여 년 동안 혁신 기술 기업들의 시험장이었으며 차세대 혁신 기술이 시장에 소개되는 자리였다.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사 행사 중 가장 큰 행사인 CES는 해당 업계의 모든 면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미국의 2850억 달러 규모의 가전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술거래협회인 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가 주관하는 행사인 만큼,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와 선구적인 생각을 가진 인물들이 업계와 가장 긴밀하게 관련된 이슈들이 논의되는 포럼에 참석한다. 2015 CES 하이라이트 영상은 http://goo.gl/8p5raf 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CES 온라인 www.CESweb.org 및 소셜 미디어 www.cesweb.org/social 참조.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TM 소개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TM, 전 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는 285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 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향후 행사 일정

·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CES Unveiled Las Vegas, http://goo.gl/iXaINi)
1월 4일,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

· CES 2016 - 등록(https://goo.gl/OpNWae)
1월 6~9일,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

· 윈터 브레이크
3월 21~24일, 유타 주 파크시티(Park City)

· 테크놀로지 & 스탠다드 스프링 포럼(Technology & Standards Spring Forum)
4월 4~8일,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 CES 온 더 힐(CES on the Hill)
4월 19일, 워싱턴DC

· 디지털 패트리어트 디너(Digital Patriots Dinner)
4월 20일, 워싱턴 DC

· CES 아시아 2016(CES Asia 2016)
5월 11~13일, 중국 상하이

· CEO 서밋
6월 21~24일, 이스라엘 텔아비브

· 이노베이트!(Innovate!)
9월 20~22일,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

· CES 2017
1월 5~8일,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2080061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ta.tech

연락처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
앨리슨 프리드(Allison Fried)
703-907-7603
afried@CE.org
www.CE.org

크리스타 실라노(Krista Silano)
703-907-4331
ksilano@CE.org
www.CES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