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전복 양식업체, 업계 최초로 ASC 인증 획득

뉴스 제공
SCS Global Services
2015-12-09 23:00
퍼스 오스트레일리아--(뉴스와이어)--호주 인덴티드 헤드에 위치한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Jade Tiger Abalone)의 전복 양식장이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 로부터 친환경, 사회적 책임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인덴티드 헤드 양식장은 업계 최초로 ASC의 전복양식표준(ASC Abalone Standard) 인증을 획득, 이 프로그램을 시범 실시한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의 강력한 리더십을 입증했다.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의 앤튼 크시니히(Anton Krsinich) 사장은 “이번 인증은 최고의 양식 전문 기업이 되고자 하는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의 여정에 있어 큰 진전이다”면서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직원들에게 좋은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훌륭한 이웃 기업이 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성과에 대해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시아 역내 고객사들은 높은 품질과 청정 제조된 수산 식품을 찾는 경향이 늘고 있으며, (ASC의) 표준 인증 및 유지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최고의 이웃 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지역사회와 계속 논의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환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보호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ASC 전복 양식 표준은 2010년 결성된 Abalone Aquaculture Dialogues에 의해 2012년 마무리되었다. 전복 양식 표준은 양식장 부지 선정, 먹이 공급, 생물보안, 생태계 영향, 오수 처리 및 사회적 책임 등 전복 양식과 관련해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적 측면에서의 부정적 영향에 대응한다.

크리스 나인스(Chris Ninnes) ASC CEO는 “전복 양식장이 ASC 프로그램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소비자들이 올바르게 양식된 수산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인증을 획득한 제품 규모가 확대되는 것이 중요하다. 첫 ASC 인증을 획득한 전복이 시장에서 판매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는 인증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에너지와 용수 사용, 지역 수자원 품질 영향, 직원 고용 실태 관리에 제3자 평가를 도입했으며, 대표적인 제3자 인증 기관인 SCS 글로벌서비스(SCS Global Services)가 인덴티드 헤드 양식장에 대한 평가를 완료했다.

SCS의 지속 가능한 수산식품 사업부 호주지부장인 세이빈 다움(Sabine Daume) 박사는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가 ASC의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제이드 타이거는 자사를 비롯한 호주 내 양식장에 대한 엄격한 생물보안 구축과 건강 감시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일깨움으로써 훌륭한 리더십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다.

수산양식관리협의회(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 소개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는 비영리 독립기구로 2010년 세계자연기금(WWF)과 지속 가능 무역 이니셔티브(IDH)가 전세계 어류 양식 인증을 관리하기 위해 공동 설립했다. ASC 표준은 각 양식장의 활동을 환경적, 사회적 요구조건에 맞추어 평가한다. 인증 절차는 독립된 제3자 단체가 진행하며 결과 보고서는 ASC 웹사이트에 공개된다. ASC 로고는 소비자가 최소한의 환경적, 사회적 영향하에 양식된 제품을 구매했다는 사실을 보증한다.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Jade Tiger Abalone) 소개
크렉 모스틴 그룹(Craig Mostyn Group) 자회사인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는 25명의 정규직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각종 서비스 아웃소싱을 통해 질롱 지역사회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당사는 연간 200톤 규모의 전복을 생산, 아시아 역내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SCS 글로벌서비스(SCS Global Services) 소개
SCS 글로벌서비스는 지난 30년 동안 지속가능성 인증, 감사, 테스트 및 기준 개발에 있어 제삼자로서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SCS의 프로그램은 SCS는 여러 업계를 넘나들며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으며 양식, 어업, 수산식품 연계관리, 식품 및 농업, 삼림 등의 영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SCS는 광범위한 규모의 국내외 유수의 표준을 인증했으며 ASC 전복 양식 인증을 승인한 첫 번째 기관이다. SCS는 공인된 사회적 기업(Benefit Corporation)으로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책임을 지는 사업 활동에 헌신한다.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 관련 정보:
http://www.craigmostyn.com.au/cm-food/jade-tiger-abalone/
수산양식관리협의회 관련 정보:
http://www.asc-aqua.org/
SCS 글로벌서비스 관련 정보:
http://www.scsglobalservices.com

연락처

SCS Global Services
캐서린 멀린스(Kathryn Mullins)
510-452-6387
이메일 보내기

제이드 타이거 아발로니
General Manager
앤튼 크시니히(Anton Krsinich)
0427-425-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