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농식품부, 제5차 대중 농수산식품 수출 상담회 개최

뉴스 제공
산업통상자원부
2015-12-10 10:15
세종--(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한중 FTA 시대를 맞아 우리 프리미엄 농수산식품의 수출 활로를 확대하기 위해 ‘제5차 對中 농수산식품 수출 상담회’를 12월 10일(목) 코엑스(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주한중국대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후원하고,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공동 주관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상담회에는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웨이하이 등 지역에서 중국의 농수산식품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33개사 바이어들이 참가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동원홈푸드, 하림, 참프레, 마니커에프앤지, 성경식품, 고려은단 등 90개 농수산식품 수출 기업이 참가하여 중국 바이어들과 1:1 매칭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홍삼, 김, 유자차, 비타민, 스낵류, 과일음료 등이 중국 바이어의 주요 관심품목이었다.

최근 중국은 新중산층을 중심으로 안전하면서도 고품질인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으며, 이와 맞물려 한국드라마와 K-pop 등 한류 붐의 확산으로 우리나라 농수산식품에 대한 관심도 증대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對中 농수산식품 수출 상담회’는 중국내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고 우리나라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중국 시장에 널리 알려서 중국 수출의 호기로 활용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앞으로도 이번 행사와 같은 농수산식품분야 중국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정기적으로 추진하여 新중산층으로 대변되는 중국 신흥계층들의 감성과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수출활로 개척에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otie.go.kr/

연락처

산업통상자원부
동북아통상과
박근형
044-203-5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