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DB, 금융 및 제조 고객을 위한 ‘PPAS 도입전략 고객사례 세미나’ 개최

9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IoT, 클라우드 환경에서 EnterpriseDB PPAS 도입전략 고객사례중심 주제 세미나 열어

삼성페이(한국정보인증), 키움증권, 삼성SDS 인텔리전트 홈(Intelligent Home)솔루션 사례 발표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5-12-10 14:2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오픈소스 DBMS 전문 기업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대표 애드 보야진) 국내 총판기업인 다우기술(대표 김영훈, 코스피 023590)은 엔터프라이즈DB가 9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금융 및 제조 고객을 위한 ‘IoT, 클라우드 환경에서 EnterpriseDB Postgres Plus Advanced Server 도입전략 고객사례 중심 세미나’를 개최하고 대표적인 금융 및 제조 시장의 최신 고객사례를 공유했다고 10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DB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드 서버(Postgres Plus Advanced Server, 이하 PPAS)’는 가트너가 2년 연속 선정한 DBMS 리더로, 최근 삼성페이 지문인증시스템(FIDO), 키움증권 오픈스탁 등을 비롯하여 여러 국내 금융 및 제조 시장에서 도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엔터프라이즈DB는 2016년 PPAS 9.5 버전 론칭에 따라 새로 업데이트된 신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금융분야의 고객사례 중 삼성페이의 지문인증시스템(FIDO) 서비스에 도입된 PPAS로 백만 이상 가입자 대상의 인증 시스템의 트랜잭션 처리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키움증권은 오픈스탁(OpenStock) 서비스 고도화 및 확대 사업에서, 기존 오라클 상용DB에서 PPAS로 전환한 사례에 대해 발표하여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증권시장에서 오픈소스DB로의 전환 가능성을 입증했다.

제조 사례로는 삼성 SDS에서 최근 가장 이슈되고 있는 IoT 및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인텔리전트 홈(Intelligent Home)솔루션 소개 및 PPAS가 적용된 사례를 발표하였다.

또한 EDB와 오랫동안 파트너쉽을 맺어온 KT DS도 이번 세미나에 공동으로 참여하여 오픈소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 오픈소스SW가 도입된 사례에 대해서 발표했다.

다우기술 EDB 사업팀 이강일 팀장은 “PPAS가 최근 한국정보인증의 삼성페이 지문인증 서비스 및 키움증권의 오픈스탁 서비스에 도입되어 대용량 트랜잭션 처리에 안정적인 DB로 입증되었으며 클라우드와 같이 DBaaS의 확장(Scale-out) 이 요구되는 환경에서도 저비용으로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PPAS는 오라클과 구조가 유사해 전환이 쉬운 만큼 다수의 제조, 금융 및 공공분야에서도 오라클 DBMS를 PPAS로 교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고 덧붙였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Solution마케팅팀
이지미 대리
070-8707-15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