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스마트팜TV’, 2016 대한민국 베스트셀링 브랜드에 선정

농식품 전문 인터넷 방송, 공공서비스 부문 수상

2015-12-11 08:0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운영하는 농식품 전문 인터넷 방송 ‘스마트팜 TV’가 10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베스트셀링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이 상은 ‘2016 대한민국 베스트셀링 브랜드’의 공공서비스 부문 최초의 수상으로 의미가 크다.

농정원이 운영하는 ‘스마트팜TV’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농업·농촌·농정 홍보를 위한 미디어 서비스로 2013년부터 24시간 방송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핵심개혁과제인 △첨단산업화 △6차산업화 △수출 및 할랄식품 △상생협력을 비롯해 농식품과 관련된 심층 정보를 뉴스 및 다큐멘터리, 대담 프로그램의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함으로써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공익방송’이라는 기치를 잘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최신 농업 트렌드 및 귀농·귀촌에 대한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농업인뿐만 아니라 대국민을 대상으로 농촌·농업 가치를 홍보함으로써 도농교류에도 큰 기여를 하였다는 반응이다. 브랜드가 소비자 신뢰의 상징, 선택의 기준으로 인식되면서 ‘스마트팜TV’는 향후 농업·농촌 전문 방송으로서 더욱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이번 수상이 경쟁력 있는 농업, 행복한 농촌 실현에 기여하고자하는 농정원의 의지에 날개를 달아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농식품 미래가치 창출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6 대한민국 베스트셀링 브랜드’는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많이 선택받은 제품 및 서비스의 브랜드를 평가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국내산업 발전과 국가 브랜드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동아일보와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가 주최하여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