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식품, 선지 없는 컬러 ‘삼색순대’ 출시

분홍, 노랑, 초록 순대 선보여

참좋은식품, 외국인 입맛에도 딱! 순대의 글로벌화를 꿈꾼다

뉴스 제공
참좋은식품
2015-12-14 08:50
속초--(뉴스와이어)--속초 수제순대명가 참좋은식품(www.soondae.or.kr, 대표 임용기)이 15일 컬러 ‘삼색순대’를 출시한다.

아바이순대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삼색순대’는 대중적 이미지인 소시지를 벤치마킹한 순대다. 치자, 클로렐라, 비트로 순대 속 재료를 물들였기 때문에 노란색, 초록색, 분홍색을 띤다. 기존 아바이순대는 선지(돼지피) 때문에 검은 갈색을 띤다. 삼색순대는 선지를 싫어하는 이들을 배려한 제품이며 다채로운 색상 덕분에 눈으로 한번 더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는 순대다.

‘삼색순대’의 속 재료는 찹쌀, 배추, 우거지, 숙주, 돈육 등 아바이순대의 속 재료와 같다. 이 두 제품은 1kg 기준 12,000원으로 가격과 중량은 동일하다. 반면 아바이순대와 ‘삼색순대’는 곱이 붙어 있는 돼지 대창을 사용하지만 ‘삼색순대’는 소시지처럼 곱이 붙어있지 않도록 매끈하게 가공된 돼지 대창을 사용한다는 점이 다르다. 따라서 삼색순대는 외국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색순대’는 속초의 대표적 사회적 기업인 참좋은식품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해 강원도 소재의 W 대학교와 함께 향후 수출을 목표로 개발한 순대이기도 하다.

참좋은식품은 아바이순대에 선지가 들어 있어 거북해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아 선지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의 취향을 고려해 개발하게 됐다며 외국인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어 순대의 글로벌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좋은식품 소개
참좋은식품은 2011년 1월 속초전통재래시장 상인공동체 14명이 아바이왕순대를 설립한 이후 아바이왕순대와 오징어순대를 제조하여 내수판매 하던 중 같은 해 3월 행정안전부 마을기업으로 지정되었다. 2012년 5월 합명회사 참좋은식품을 법인으로 설립하였고, 2013년 3월 강원도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을 거쳐 올해 사회적기업 선정되었으며 대구, 인천, 송도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2012년 강원푸드박람회, 대전 마을기업 박람회, GTI 박람회, 굴러라 감자원정대 등 다양한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참좋은식품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jjkh5646

웹사이트: http://www.soondae.or.kr

연락처

참좋은식품 홍보대행
키위피알
허수연
070-7858-78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