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사회복무요원, 독거 어르신들께 사랑의 연탄 전달

광주--(뉴스와이어)--광주지역 사회복무요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동아리 ‘더 좋은친구 하비’는 12일 광주광역시 북구 석곡동에 홀로 지내는 독거 어르신들의 세대를 방문하여 연탄을 전달하였다.

이날 연탄은 5세대 1천장을 전달하였고 지역의 시민단체와 함께하여 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더 좋은친구 하비’ 동아리 회장인 나윤재 사회복무요원은 “연탄전달과 말벗 등 작은 나눔에 너무 좋아하시는 할머니들의 모습에 감동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독거노인 댁에 연탄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더 좋은친구 하비’ 동아리는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 공부방 만들기 프로젝트 및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매년 10회 이상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박기선
062-350-1105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