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강한의원, ‘드림닥터 2015 의사직업체험 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맥짚기, 부항·뜸·침 체험, 한방차 만들기 등 다양한 한방체험 인기

뉴스 제공
편강한의원
2015-12-14 17:53
서울--(뉴스와이어)--편강한의원(원장 서효석)이 지난 12월 10일(목)부터 12월 13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C4홀에서 진행한 ‘드림닥터 2015 의사직업체험 박함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드림닥터 2015 의사직업체험 박람회’는 의사를 꿈꾸는 아이들이 직접 치과, 안과, 피부과, 한의원 등 다양한 과목의 의사 체험을 하고, 의사의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자 개최되고 있다. 편강한의원은 한약재 보기, 혈자리 보기, 맥짚기, 부항 · 뜸 체험, 한방차 만들기 등 다양한 한방 체험 코너를 마련했다.

한약재 보기 코너에서는 실재 한약에 쓰이는 약재들을 전시회 직접 아이들이 보고 만질 수 있도록 했다. 혈자리 코너에서는 우리 몸의 혈자리에 대해 살펴보며 비염, 소화불량, 다이어트, 변비 등에 좋은 혈자리에 대해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2일(토)과 13일(일) 양일에는 편강한의원 이정우 원장이 직접 아이들에게 침 놓는 방법과 맥짚기 시연을 보여주며 체험을 진행했다. 다음으로, 부항 · 뜸 코너에서는 부항기를 직접 아이들이 만져보며 체험을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한방차 만들기 코너에서는 진피, 박하, 형개 등의 약재로 차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은 “한의원에 대해서 잘 모르는 아이들이나 혹은 한의사의 꿈을 키우고 있는 아이들 모두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한방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한의사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편강한의원: http://www.wwdoctor.com/index.asp

웹사이트: http://www.wwdoctor.com

연락처

편강한의원
이은서 대리
02-6716-4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