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업농촌교육 성과공유대회 개최

‘15년 농업·농촌교육의 성과점검 및 향후 발전방안 마련

교육유형별 성과 발굴 및 시상을 통해 공유·확산 기회 마련

2015-12-15 15:0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이 15일(화) 대전 유성 ICC 호텔에서 ’농업·농촌교육 성과공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15년 농업·농촌교육의 성과점검 및 향후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로, 교육유형별 성과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성과 확산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타 기관의 교육유형 및 교육운영기관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하여 벤치마킹 및 협업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이 있다

이번 대회의 주요내용은 ▲(전시) 교육운영기관별 운영프로그램 및 교보재 등 ▲(시상) 농업·농촌교육의 우수사례 선정기관 ▲(특강) 농업교육 담당자가 갖추어야 할 리더십 역량 ▲(사례발표) 최우수상 이상 선정기관의 사례발표(4건) 등이다.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12일까지 농업마이스터대학, 농고·농대, 현장실습교육장(WPL), 공모기관, 국외연수 기관 등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접수를 받고 많은 우수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분야별(대상 1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5점, 장려상 6점) 총 15점을 선정하여 상금과 더불어 농식품부 장관 및 농정원 원장상을 표창하였다.

박철수 원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히 농업농촌교육의 성과만을 홍보하는 자리가 아니라, 16년 농업농촌 교육운영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우수교육사례에 대한 정보교류와 협업의 계기로 활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우수사례 선정기관은 농정원 홈페이지(www.epi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