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 ‘제3회 유스마케팅 콘퍼런스’ 성황리 개최
JTBC ‘비정상회담’의 독일 패널 다니엘 린데만 기조연설
유스 마케터 및 기업 관계자, 대학생 등 500여 명 참석 아래 성황리 개최
2016 20대 트렌드, 소셜 미디어 인사이트, 성공하는 유스 마케팅 조건 등 내용 다뤄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이번 2015 YMC는 기업 관계자, 정부 및 공공기관 관계자, 마케팅 대행사 관계자는 물론, 일반인과 대학생들도 참여 가능한 오픈형 행사로 기획됐다.
JTBC ‘비정상회담’ 패널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다니엘 린데만 씨는 기조강연에서 독일과 한국의 20대가 겪는 현실 속에서의 차이점과, 이러한 현실 속에서 기업, 정부 등이 전개하고 있는 유스마케팅 프로그램이 가지는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이 날 콘퍼런스는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먼저 ▲2016 20대 트렌드 키워드 5 예측(20대연구소, 임희수 연구원) ▲20대 소셜미디어를 이해하는 다섯 가지 인사이트(SNS전략제안연구소, 정은우 소장) ▲Digital Paradiso, 지금은 4D(디지털 커뮤니케이션팀 조민형 수석), 3가지 주제와 관련하여 그동안 치열한 마케팅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실무를 통해 전문성을 쌓아온 국내 20대 트렌드 전문가 및 마케팅 전문가들이 차례로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지난 한 해 동안의 유스마케팅 프로그램을 돌아보고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시상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Youth Marketing Awards’를 발표했다.
역대 최다인 500여 명이 운집할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된 YMC의 인기 비결에 대해, 대학내일 김영훈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청년계층이 지닌 사회적, 경제적 의미가 이전에 비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마케팅 활동 중에서도 유스마케팅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20대를 연구하고 분석하여, 건실하고 유익한 유스마케팅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MC는 매년 12월 초 개최 중이며, 1년 후인 2016년 12월에 제4회 YMC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Youth Marketing Awards’ 수상작
Viral Film 부문 : 혼자 여행가는 여친몰카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3기)
Best Visual Effect 부문 : 제 1회 듀오 청춘사랑 UCC공모전 사랑아 청춘해 (듀오)
Best Copywriting 부문 : 제 5회 대한적십자사 착한광고 공모전 (대한적십자사)
신인상 : LG CNS해커톤 (LG CNS)
Best Relationship : 샤롯데 드리머즈 5기 (롯데백화점)
공로상 : 올레 모바일 퓨쳐리스트 (KT)
Career : KB 캠퍼스 스타 (KB국민은행)
Best Collaboration : 야놀자x UMF (야놀자)
Global - 오프라인 부문 : 글로벌 U랑단 (기아자동차)
Global - 온라인 부문 : 맵시메이커 (LG생활건강)
Legend :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제일기획)
Social Campaign : Canon Playshot (캐논코리아 컨슈머 이미징)
화제의 인물 : 공희택/윤승철/정재종 (2015대한민국 인재상 / LG드림챌린저)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소개
대학내일 20대연구소는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및 20대 전문 연구기관이다. 20대와 20대 마케팅 분야에 대한 종합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최근 대한민국 사회의 중심으로 떠오른 20대 및 대학생의 일상과 생각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그들이 지닌 역동성과 다양성의 근원을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대와 함께 하고자 하는 기업, 공공기관, 국가기관, NGO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 사회의 핵심 리더가 될 20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대변하는 대표적인 20대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20slab.org
연락처
대학내일 20대연구소
호영성
02-735-619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