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여성문화원, 전국 200여곳 공공시설 예식장 정보 업데이트…다양한 작은결혼정보 제공

전국 200여곳 공공시설예식장 정보현행화 실시

업데이트된 정보 작은결혼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게재

뉴스 제공
청년여성문화원
2015-12-15 15:4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청년여성문화원(명예이사장 진민자)은 2015년 여성가족부 가족가치확산사업의 일환인 작은결혼식 모형발굴 사업으로 전국 200여곳의 공공시설예식장 정보현행화(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작은결혼식에 대한 정보 제공은 단순한 작은결혼식장 정보제공에 국한되어 작은결혼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공공시설예식장이 아닌 곳이 등록되어있거나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곳이 많았다.

이에 청년여성문화원은 지난 7~11월 동안 전국 200여곳 공공시설예식장의 사전조사 및 방문·현장조사를 바탕으로 전국공공시설예식장의 최신자료로 업데이트 하였다.

기존 정보제공은 단순히 작은결혼식의 개념 소개에 그쳤던 반면 청년여성문화원의 ‘전국 공공시설 예식장 현행화 조사’는 200여개 공공시설 예식장의 대관료, 이용방법, 교통편, 주차료, 담당자명(연락처 포함), 각 시설의 사진제공 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였다.

이번에 최신 업데이트한 자료는 작은결혼정보센터(www.smallwedding.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공공시설예식장 정보를 최신 자료로 현행화한 것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공공시설예식장 추천 이벤트 ‘숨은 예식장을 찾아라’ 공모전을 통해 동작아트갤러리, 서울시립미술관, 목동청소년수련관 등의 장소를 추천받아 작은결혼식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참여기관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청년여성문화원은 이번 공공시설예식장현행화 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예비부부들이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결혼정보를 얻고, 허례허식이나 겉치레에서 벗어난 새로운 혼례문화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년여성문화원 소개
1985년 개원한 청년여성문화원(www.cyw.or.kr)은 동양 사상의 근본정신인 상생(相生)의 정신을 여성운동과 접목한 한국적여성운동의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동양사상을 바탕으로 한 생활문화를 일상적으로 뿌리내리기 위하여 생활문화운동과 교육사업, 여성인력개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연락처

(사)청년여성문화원
서옥영
02-796-66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