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 열린어린이집만들기 캠페인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15일 오전 10시 충청남도 공주시 교통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어린이집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되어온 캠페인으로 부모에게 개방성이 높은 열린어린이집 운영을 통해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주최,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주관,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충청남도의 후원으로 실시되었다.

캠페인은 이상수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장의 인사말씀으로 시작하여, 한희정 총무이사의 사회, 격려사 및 축사, 아동학대 안전사고 예방관리자 특별교육과 보육정책 특강 및 열린어린이집만들기 캠페인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상수 회장은 “참석해주신 원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좋지 않은 상황에도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충남 연합회에서도 보육정책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광학 충남도청 저출산고령화정책과 과장은 “이른 아침에 행사가 진행되었지만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영유아들은 우리나라의 미래이자 희망이기 때문에 보육교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보육교직원이라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시길 바라며, 열린어린이집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해주신 연합회 측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김종필 정책연구소장의 ‘아동학대 안전사고 및 예방관리자 특별교육’, ‘보육정책 특강’을 비롯해, 세종특별자치시 이든샘어린이집 박성경 원장의 ‘열린어린이집 이해와 사례발표’, 한국보육진흥원 차명숙 팀장의 평가인증 3차지표 설명회, 충남연합회 이상수 회장의 ‘아동학대 방지 및 부정행위 근절을 위한 보육교직원 결의문 낭독’ 순으로 실시됐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소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