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2015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2020년 환경/사회 목표 향한 진전 기술

뉴스 제공
P&G
2015-12-16 13:55
신시내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록터앤갬블 컴퍼니(The Procter & Gamble Compan)(뉴욕증권거래소: PG)가 오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사회적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성과를 기술한 제17차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 http://goo.gl/2t4AvN)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P&G의 지속 가능한 운영 노력을 강조하고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제품을 생산하는 동시에 자원 보존을 극대화하고 모든 공장에서 100% 재생 에너지를 이용하며 모든 제품과 포장에 100% 재생 가능 또는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며 땅에 매립되는 소비자 및 생산 폐기물을 없앤다는 회사의 장기 비전을 향한 진전을 기술하고 있다.

보고서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P&G가 벌이고 있는 최근의 노력도 조명했다. 여기에는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을 2020년까지 30%까지 감축한다는 새로운 목표와 회사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늘리고자 콘스텔레이션 에너지(Constellation Energy) 및 EDF RE와 체결한 2건의 파트너십도 포함돼 있다. 또한 책임 있는 목섬유 및 팜오일 조달을 위한 노력과 이 분야에서 이룬 성과도 기록돼 있다.

이와 함께 P&G는 자사의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식수’(Children’s Safe Drinking Water, 약칭 CSDW) 프로그램을 통해 깨끗한 식수를 먹지 못하는 어린이와 그 가족에게 안전한 식수 80억 리터 이상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 대한 투자를 지속했다. (동영상, https://goo.gl/Cf8kd0) P&G는 2020년까지 전 세계 인도주의 단체 및 긴급구호 기관 파트너와 손잡고 식수 150억 리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P&G는 또한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이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제공해 왔으며 이와 관련, 올해 전 세계 25개 재해에 대해 물품 및 현금을 기부했다.

마틴 라이언트(Martin Riant) P&G 그룹 사장/지속가능성 담당 이사는 “P&G는 오랜 세월 동안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우리가 거주하고 일하는 지역사회를 개선하기 위한 혁신을 선보여 왔다”며 “지속가능성은 P&G의 사업 수행 방식에 녹아 들어 있으며 이 보고서는 자원 보존, 환경 보호, 도움이 절실한 이들을 위한 사회 여건 개선에서 이룬 진전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P&G는 재생에너지 사용 증대에서 큰 성과를 거뒀으며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혁신과 비용 효율적 솔루션에 주력하는 데 뜻을 같이 하는 기업과 제휴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P&G의 활동을 소개한다.

기후

· 새로운 목표: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을 2020년까지 30% 감축하는 것으로 목표를 개정했다. P&G는 2010년 이후 온실가스 배출을 4% 감축했다.
· 수송: 2010년 이후 생산 단위 당 트럭 운행거리를 약 25% 줄임으로써 당초 목표치인 20%를 달성했다. 또한 북미 지역에서 2016년까지 트럭 화물량의 20% 이상을 천연가스 운송차량으로 전환한다는 약속을 달성했다. 이는 클리너 연소형 천연가스를 사용한 1400만 트럭 마일 이상에 해당하며 동시에 수백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도 거뒀다.
· 목재 펄프: P&G 티슈와 흡수성 위생용품에 100% 제3자 인증을 거친 미가공 섬유를 사용한다는 섬유조달 목표를 달성했다.

용수: 2010년 이후 생산 용수를 21% 줄임으로써 절감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폐기물

· 생산 폐기물 매립 제로화: P&G는 지난 3년간 생산 폐기물 매립 제로화 공장 수를 전세계 생산 공장의 10%에서 50%로 끌어올렸다.
· 포장: 서유럽 대부분 지역에서 팸퍼스(Pampers) 포장을 박스에서 봉지로 전환하는 등 포장 최적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기저귀 당 포장재료 중량을 80% 줄여 6000여 톤의 포장 재료를 절감하는 효과로 이어졌다. 이는 중형차 약 4000대에 해당하는 무게다.

사회공헌 활동: 2020년까지 깨끗한 식수 150억 리터를 제공한다는 ‘2020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식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했으며 P&G 브랜드로 여성과 소녀의 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약 5000만 명의 삶을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

렌 사워스(Len Sauers) P&G 지속가능 담당 부사장은 “지속가능성은 책임인 동시에 비즈니스 기회”라며 “2007년 이후 폐기물 감축과 에너지 절감을 통해 약 20억 달러에 이르는 비용을 절약했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줄였다”고 소개했다. 그는 “우리 조직이 만들어내는 변화와 회사에 미치는 혜택, 지속가능 목표를 향한 진전을 확인하는 것은 실로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http://us.pg.com/sustainability/at_a_glance)에서 P&G의 장기 지속가능성 비전과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소개

P&G는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시장 선도 브랜드로 이뤄진 막강한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로는 올웨이즈(Always®), 앰비 퍼(AmbiPur®), 아리엘(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위스퍼(Whisper®) 등이 있다. P&G는 전세계 약 70 개 국가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P&G와 그 브랜드에 관한 최신 뉴스와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p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P&G의 지속가능경영 목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P&G Sustainability(http://us.pg.com/sustainability)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2150060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연락처

P&G 미디어
데이먼 존스(Damon Jones)
513-983-0190
jones.dd@pg.com

줄리 데실바(Julie deSylva)
513-780-0006
deSylva.j@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