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개오디션’ 22일 열려

22일, 23일 양일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서 개최

지정과제 7점, 비지정과제 6점 최종 오디션 진출작으로 선정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장애인 보조기구 눈길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오길승, 이하 센터)가 주최하고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제8회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개오디션’이 22일(화), 23일(수) 양일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센터는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 출품작 총 209점 중 지정과제(3D프린터를 활용하여 제작한 보조기구) 7점, 비지정과제(장애인이 활용 가능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디자인 등) 6점을 최종 오디션 진출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람들의 보조기구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최초 오디션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디션에 진출한 13개 팀은 팀별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고, 외부 위촉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순위가 선정된다.

진출작에 대한 오디션은 22일(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오디션장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에 대한 시상과 전시는 23일(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개오디션 담당자 황민영 과장은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이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연령대가 참가하여 참신한 아이디어의 보조기구를 출품해 성황을 이뤘다”며 “추후 수상작에 한해 사업성, 양산 가능성 등을 여러모로 검토해 사업화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개오디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tid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소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최초의 재활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trac.or.kr

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070-7116-65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