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2015 노사상생 행복바자회 추진

임직원 기증물품과 바자회·일일찻집 운영 수익 전액 기부

2015-12-18 08:28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연말을 맞아 17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선 바자회와 일일찻집을 열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영명보육원과 요나의집에 기부할 성금을 마련했다.

‘2015, 노사상생 행복바자회 및 일일찻집’ 이라는 이름으로 열렸던 이번 행사는 육아용품,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 임직원이 기증한 다양한 물품과, 직원들이 직접 조리한 식사, 다과를 판매한 수익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140여 개의 물품이 기증돼 112만원, 일일찻집에서는 김밥, 샌드위치, 커피 등을 판매해 88만원의 수익을 거뒀으며, 법인카드 포인트 전환액 400만원을 포함하여 총 600만원의 성금을 세종시 소재의 영명보육원과 요나의집에 각각 기부했다. 이밖에도 임직원 모금성금 87만원을 국군장병 위문을 위해 오는 21일 기부할 예정이다.

박철수 원장은 “이번 바자회·일일찻집은 물품기증부터 행사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들의 봉사와 참여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함께 즐겁게 어우러지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정원은 2016년에도 읍·면 주민과 함께 참여하고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 등을 계속 추진해 지역사회 상생과 농업·농촌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관리실
정하연 주임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