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매직엔닷컴, ‘펀(fun) 마케팅’ 시동

뉴스 제공
KTF
2005-09-20 09:55
서울--(뉴스와이어)--KTF(대표 조영주)의 유무선포털 매직엔닷컴(http://www.magicn.com)은 폰카애니 강좌 및 전용 게시판 등 폰카애니 메뉴를 개설하며 폰카갤러리(http://foto.magicn.com)를 대폭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매직엔닷컴은 강좌 개설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블루블랙폰, PSP, 제작비 120만원,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내건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매직엔닷컴 폰카갤러리에 접속해 폰카애니 강좌를 보고 폰카애니 작품을 올리면 된다.

폰카애니란 폰카로 연속 촬영한 재미있는 사진을 움직임이 반영되는 gif 파일로 변환시켜 애니매이션으로 만드는 것을 일컫는다. 폰카애니는 공중 부양, 장풍 등의 재미있는 설정은 물론 매트릭스 등 영화와 게임 등을 다양하게 패러디 할 수 있어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직엔닷컴을 통해 소개된 카트라이더를 패러디한 ‘대야라이더’나 닭이 스스로 몸을 꼬매 삼계탕이 되는 ‘엽기 삼계탕’과 같은 폰카애니 작품들이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로 급속히 퍼지며 인터넷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폰카애니를 일반인도 손쉽게 만들수 있도록 마련된 폰카애니 강좌는 공중부양, 장풍, 축지법 등의 ‘초능력 기본’편, 펜이 직접 편지를 쓰고 사과가 자신의 몸을 베어 직접 사과를 하거나 꽃이 애벌레가 사랑 고백을 하는 등의 ‘매직 편지’편, 매트릭스와 소림 축구를 패러디한 ‘패러디’편, 상상 속에서나 가능했던 엽기적인 상상들을 폰카애니로 만들어보는 ‘엽기’편의 4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매직엔닷컴 문형철 과장은 “10~20대 주요 고객층을 타겟으로 함께 놀고, 웃고, 공감하는 ‘펀마케팅’의 일환”이라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면서 “이를 통해 생활 속 폰카의 활용도와 대중성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합성 문화가 네티즌의 독특한 패러디 문화를 양산했고 디카 문화가 개인 홈페이지 문화를 만들어냈듯 폰카애니가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창출하고 주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미디컴 이현숙 대리 010-3445-0242/365-8826
매직엔닷컴 문형철 과장 010-3010-1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