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요원 사회복지분야 진출사례 및 우수복무 사례집 ‘참좋은 사람’ 발간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이 사회복무요원의 복무활동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복무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사회복지분야 진출사례 및 우수 복무사례를 발굴하여 책자로 발간하였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 2010년 첫 발간에 이은 두 번째 발간으로, 서울시 강서구 늘푸른나무복지관 이용주 사회복지사(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의 사회복지분야 진출사례, 창녕군 장애인생활시설 노동인 사회복무요원의 우수복무사례 등 총 23편의 사례를 삽화와 함께 담았다.

보건복지분야 직무교육을 받는 사회복무요원이라면 서울센터 등 6개 지역센터에서 비치된 책자를 자유롭게 볼 수 있으며, 사회복무교육본부 홈페이지(http://sos.kohi.or.kr/)를 통해서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게시판에 게재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앞으로 더 많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사례발굴에 참여하여 진솔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들이 공유되는 플랫폼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팀
주임 박의인
043-710-90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