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서 반가워요, 한국!”…셰이크쉑, 2016년 서울 상륙

뉴욕 인기 버거, 핫도그, 냉동 커스터드 판매점 한국 진출

뉴스 제공
Shake Shack Inc.
2015-12-22 15:2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셰이크쉑(Shake Shack Inc.)(뉴욕증권거래소: SHAK)이 대한민국 수도 상륙을 위해 전격 동진한다. 셰이크쉑(Shake Shack®)은 한국의 라이선스 파트너와 손잡고 2016년 서울 셰이크쉑 1호점을 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셰이크쉑은 한국 기반의 글로벌 선도 식품회사인 SPC그룹과 제휴하게 돼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산하 43개 회사와 30개 브랜드를 두고 전 세계 6000개 이상의 매장을 거느리고 있다. 식음료 업계에서 70년 동안 지식과 경험을 쌓으며 세계 수준의 혁신을 거듭해온 SPC 그룹은 셰이크쉑의 한국 진출에 필요한 최적의 전문성을 제공하게 된다. 셰이크쉑과 SPC그룹은 2016년 최소 1개의 쉑 매장을 열 방침이며 2025년까지 한국에 총 25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셰이크쉑은 100% 천연 무항생제 앵거스 쇠고기 버거(호르몬 무첨가)와 구운 납작 핫도그, 신선한 냉동 커스터드,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 맥주와 와인 등으로 유명세를 얻으며 현대적인 ‘길거리 버거’ 판매점으로 호평 받았다. 셰이크쉑은 대중적 매력이 넘치는 즐겁고 활기찬 모임 공간으로 전 세계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어 왔다.

대니 마이어(Danny Meyer)의 유니언 스퀘어 호스피탈리티 그룹(Union Square Hospitality Group, 약칭 USHG)이 설립한 셰이크쉑의 외식 유산과 지속 가능한 고급 재료를 조달하려는 노력은 외식 업계에서 ‘파인 캐주얼’(fine casual) 카테고리를 새로 개척하는 밑바탕이 됐다. USHG는 유니언 스퀘어 카페(Union Square Café), 그래머시 타번(Gramercy Tavern), 더 모던 앳 더 뮤지엄 오브 모던 아트(The Modern at the Museum of Modern Art), 마이알리노(Maialino), 노스엔드그릴(North End Grill), 블루스모크(Blue Smoke), 마르타(Marta) 등 뉴욕 시에서 가장 유명한 식당 수 곳을 소유, 운영하고 있다. ‘파인 캐주얼’은 ‘패스트 캐주얼’ 콘셉트의 편안함과 가치, 편의성에 고급 식당의 신중한 식재료 조달, 준비, 서비스 및 품질 우수성에 대한 높은 표준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랜디 가루티(Randy Garutti) 셰이크쉑 최고경영자(CEO)는 “수년 동안 한국 팬들로부터 한국에 셰이크쉑을 열어 달라는 요청을 받아 왔다”며 “역동적인 도시 서울에 드디어 매장을 열게 돼 기쁘기 그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존경 받는 기업 SPC그룹과 제휴하게 된 것은 대단한 특권이라 생각한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SPC의 헌신은 선한 일을 위해 나선다는 우리의 사명과 더할 나위 없이 잘 맞아 떨어진다”고 강조했다.

‘서울 쉑’의 메뉴에는 쉑버거(ShackBurger®), 스모크쉑(SmokeShack®), 쉑카고 독(Shack-cago Dog®) 등 셰이크 쉑의 대표 메뉴가 구비된다. 셰이크쉑은 전 세계에서 해왔던 것처럼 현지 조달업체 및 생산업체와 협력해 서울을 위한 특별한 쉑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허희수 SPC그룹 전무는 “선한 일에 나선다는 사명을 추구하는 셰이크쉑과 제휴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허 전무는 “한국 시장에 셰이크쉑을 선보임으로써 진정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즐겁고 따뜻한 분위기의 회합 장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 사회에 대한 후원을 확대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이 같은 도전은 세상을 더 행복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SPC의 역사와 맥을 같이하는 것이며 2016년 첫 셰이크쉑 매장을 열게 돼 기대가 대단히 크다”고 밝혔다.

셰이크쉑은 뉴욕 시에 기반한 기업이자 글로벌 브랜드다. 11년 역사의 셰이크쉑은 본아뻬띠(Bon Appétit)의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20대 레스토랑’(17위), 타임(TIME)지의 ‘역대 가장 영향력 있는 버거 17’(쉑버거 7위)에 선정됐으며 사우스비치 와인/식품 축제(South Beach Wine and Food Festival) 버거 부문에서 2007년과 2014년 ‘최고의 버거’ 자리를 차지하는 등 잇단 영예와 함께 인지도를 높였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shakeshack.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셰이크쉑(SHAKE SHACK) 소개

셰이크쉑(Shake Shack)(뉴욕증권거래소: SHAK)은 현대적인 ‘길거리’ 버거 판매점으로 100% 천연 무항생제 앵거스 쇠고기 버거(호르몬 무첨가), 핫도그, 냉동 커스터드, 크링클컷 프라이, 맥주와 와인(일부 매장 제공) 및 기타 메뉴로 유명하다. 신선하고 간편한 질 높은 음식을 매력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셰이크쉑은 재미있고 활기찬 모임 장소로 널리 호응을 얻고 있다. 프리미엄 식재료 사용과 배려 깊은 고용 관행부터 환경을 의식하는 책임 있는 디자인과 지역사회 투자에 이르기까지 셰이크쉑은 ‘선한 일을 위해 나선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다. 2004년 뉴욕 시 메디슨 스퀘어 파크에 최초의 매장을 연 이래 이 회사는 미국 12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에 다수 매장을 오픈했으며 런던, 이스탄불, 두바이, 모스크바, 도쿄 등 해외 도시로도 경계를 넓혔다.

SPC그룹 소개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SPC그룹은 한국 기반의 글로벌 식품 회사로 삼립종합식품, 파리크라상, BR코리아(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43개 회사와 6000여 개 매장을 거느린 부동의 30개 브랜드를 앞세워 한국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SPC그룹은 또한 베이커리, 디저트, 외식 사업 분야에서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패션파이브(Passion 5), 커피앳웍스(coffee@works), 라그릴리아(LaGrillia), 퀸즈파크(Queens Park), 베라, strEAT(스트리트), 빚은, 그릭슈바인(Glücks Schwein) 등의 브랜드를 소유, 운영하고 있다. SPC그룹은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넛츠, 카페파스쿠찌, 리나스(LINA’s), 잠바쥬스(Jamba Juice)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성공리에 안착시켰다.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에 190개 이상의 매장을 열고 해외 시장으로도 진출했다. SPC그룹은 연구 개발과 독창적 마케팅을 바탕으로 70년 역사 동안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며 사랑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명문화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 진술은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보도 자료 중 과거 발생한 사실의 진술이 아닌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다. 여기에는 예정된 쉑 매장 오픈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 진술은 자사의 재무상황, 영업실적, 계획, 목표, 미래 성과 및 사업에 관계된 현재의 기대와 예상을 논한다. 미래예측 진술은 과거나 현재 사실과 엄밀한 관련이 없는 사실로 식별할 수 있다.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알려진, 또한 미지의 리스크와 불확실성 및 실제 결과와의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는 기타 주요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이들 주의진술에 의해 전적으로 자격이 인정된다. 열람인은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자료에 공개된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맥락에서 보도자료에 게재된 미래예측 진술을 평가해야 한다. 여기에는 10-K 양식의 최신 연차 보고서와 10-Q 양식의 후속 분기 보고서, Rule 424(b)(4) 규정에 의거해 2015년 8월 13일 제출된 최종 투자설명서, 424(b)(3) 규정에 의거해 2015년 11월 12일 제출된 최종 투자설명서 등이 포함된다. 이들 모든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 셰이크쉑 웹사이트(www.shakeshake.com)에서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셰이크쉑에 요청할 수도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배포일만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회사는 법적 요구가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새로운 정보와 미래 추이 또는 기타 상황을 반영해 그 어떤 미래예측 진술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2210054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akeshake.com

연락처

셰이크섁(Shake Shack)
메간 보도리스(Megan Boudouris)
646-747-7188
Mboudouris@shakesha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