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미국 냉장/냉동 디스플레이 케이스 제조사 허스만 인수

파나소닉, 인수 발판으로 미국과 인근 국가에서 식품 유통 관련 사업 전면 확대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5-12-22 17:50
OSAKA, Japan--(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오늘 미국 미주리 주 기반의 냉장 디스플레이 케이스/시스템 제조사인 허스만 코퍼레이션(Hussmann Corporation, 이하 허스만)의 인수를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델라웨어 기반의 허스만 모회사인 허스만 패런트(Hussmann Parent Inc.) 및 허스만 패런트 주주 대표인 뉴욕 클레이튼 더빌리어 앤 라이스(Clayton, Dubilier & Rice, LLC)와 파나소닉 그룹이 2016년 4월 허스만 코퍼레이션을 포함한 허스만 그룹 주식 100%를 인수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파나소닉은 이를 발판으로 세계 최대 냉장/냉동 디스플레이 케이스 시장인 미국과 미국 인근 국가 및 지역, 나아가 호주와 뉴질랜드로 디스플레이 케이스 사업과 식품 유통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파나소닉은 회사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2018년 B2B 솔루션 분야에서 2조 5000억 엔의 매출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며 이 중 3000억 엔을 식품 유통 솔루션 사업에서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슈퍼마켓과 편의점을 겨냥한 우수한 에너지 효율의 친환경 냉장/냉동 디스플레이 케이스는 파나소닉 식품 유통 솔루션 사업부의 주력 제품으로 파나소닉은 주로 일본, 중국 및 아시아 기타 지역에서 이들 제품을 적극 판매하며 위상을 다지는 한편, 미국 내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모색해 왔다.

허스만은 사업을 펼치는 모든 주요 시장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09년에 이르는 역사에서 허스만은 고객과 탄탄한 관계를 확립했으며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업계 선도 브랜드를 구축했다. 또한 허스만의 강점은 미국, 멕시코, 뉴질랜드 시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최고 수준의 설치, 유지보수 및 서비스망에 있다.

이번 인수 전략은 허스만이 고객관계, 유지보수 및 서비스 분야에서 가진 강점과 파나소닉의 광범위한 기술 및 제품 라인업을 결합시키게 된다. 파나소닉은 이 시너지를 이용해 성장을 촉진하고 전 세계에서 혁신을 강화할 계획이다. 합병 회사는 파나소닉의 CO2 기술과 식품서비스 제품을 포함한 핵심 냉동제품 기술과 케이스 플랫폼을 활용하게 된다. LED, 원격 모니터링, 기타 기술 플랫폼 등의 다른 시너지 기회도 소매 고객의 머천다이징과 소비자 연결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나소닉은 자체 자금으로 총 15억 4500만 달러(약 1854억 엔)에 허스만을 인수할 계획이다. 파나소닉 그룹은 2016년 4월 1일 마무리될 예정인 이번 거래 이후 허스만 지분 100%를 보유하게 된다. 인수 종료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법률에 따른 경쟁 당국의 허가를 조건으로 한다.

허스만은 파나소닉의 북미와 주요 시장 식품 유통 사업 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허스만의 현 경영진은 합병 회사에 그대로 남아 파나소닉의 조언 하에 회사를 경영하게 된다. 허스만 사명과 브랜드도 그대로 활용될 예정이다.

허스만 코퍼레이션 프로필(2015년 11월30일 기준)

(1) 설립 년도: 1906년
(2) CEO: 데니스 깁슨(Dennis Gipson)
(3) 본사: 미국 미주리 주 브리지튼(Bridgeton)
(4) 사업 활동: 디스플레이 케이스 39%, 설치 및 서비스 30%, 기타 31%
(5) 직원 수: 5830명
(6) 주식: 비상장
(7) 생산공장: 세계 10개소: 미국(6), 멕시코(1), 호주(1), 뉴질랜드(1), 중국(1)

* 허스만 페어런트(Hussmann Parent Inc.) 주주로는 CD&R 허스만 홀딩스(CD&R Hussmann Holdings, LP, 61.9%), 잉거솔랜드 홀딩스(Ingersoll-Rand Holdings BV, 36.7%) 및 기타 주주(1.4%)가 포함돼 있다.

파나소닉(Panasonic) 소개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68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5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715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nasonic.com/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에 관한 디스클레이머(책임 부인 공지)

이 보도자료에는 파나소닉과 그 그룹사(이하 파나소닉 그룹)에 관한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는 개정법을 포함한 1933년 미국 증권법 27A항과 개정법을 포함한 1934년 미국 증권거래법 21E항에 명문화된 내용을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의 진술 중 역사적 또는 현재 사실과 관련이 없는 내용의 경우 미래예측 진술로 간주된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파나소닉 그룹이 현재 가진 정보를 고려한 현재의 가정과 신념에 기반한 것이며 알려진, 또한 미지의 리스크와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을 수반한다. 이러한 리스크,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은 파나소닉 그룹의 실제 결과, 실적, 성취 또는 재무 상황이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시사된 미래 결과, 실적, 성취 또는 재무상황과 실질적으로 달라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파나소닉은 보도자료 배포일 이후 그 어떤 미래예측 진술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2210054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ublic Relations Department
Panasonic Corporation
Tel: +81-(0)3-3574-5664 Fax: +81-(0)3-3574-5699
Panasonic News Bureau
Tel: +81-(0)3-3542-6205 Fax: +81-(0)3-3542-9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