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개오디션’ 성황리에 마쳐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며, 현대자동차의 협찬으로 진행된 ‘제8회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개오디션’이 지난 22일, 23일 양일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은 장애인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고 또 다양한 보조기구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5년부터 진행 중인 보조기구 분야의 대표적인 공모전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접수된 출품작 총 209점 중 비지정과제(장애인이 활용 가능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디자인 등) 6점과 지정과제(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제작한 보조기구) 7점에 대해 오디션 형식으로 심사가 진행되었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작품에 대한 토론과 논의를 통해 공정하게 심사가 진행됐다.

비지정과제 부문의 대상은 CASPER팀(류기범 외 3명)의 ‘고령자를 위한 고효율 동력 보조 전기 자전거’가 지정과제 부문의 대상은 3PPH팀(차상호 외 3명)의 ‘3D Priented Prosthetic Hand’가 수상했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현대자동차그룹대표이사상과 함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추후 수상작에 한해 사업성, 양산 가능성 등을 여러모로 검토해 사업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소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최초의 재활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http://www.atrac.or.kr

웹사이트: http://www.atrac.or.kr

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대리
070-7116-65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