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세상을 읽는 혜안!! 실용통계교육’ 포럼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통계청(청장 유경준)은 중학교 실용통계교육 지원 방안 논의를 위해 2015년 12월 24일(목) ‘세상을 읽는 혜안!! 실용통계교육’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 참석자로는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 등 관계기관 관련자, 학계·교육계 교수 및 학교 현장에서 통계교육을 담당하는 중등교사 등 실용통계 교육 관계자가 함께 한다.

이번 실시하는 포럼은 2016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로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개발 완료한 ‘학습지도서 및 툴킷’ 내용을 학교에서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 하는 방안과, 실용통계교육 핵심교사 연수 실시 방안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게 될 것이다.

위에서 논의한 내용에 대해 교육부와 실질적인 실용통계교육 협업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통계교육원은 정부3.0 통계청 국민디자인단에 의해 발굴·제안된 ‘세상을 읽는 혜안!! 통계교육 확산’에 관한 활동 결과물을 발간하여 중학생용 실용통계교육 학습지도안 작성에 참고자료로 활용토록 할 것이며, 현재 구축 중인 통계교육포털(http://sti.kostat.go.kr)에도 활동 결과물을 탑재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열람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다.

박성동 통계교육원장은 “중학교 실용통계교육에 관한 포럼을 통해 국민과 정부, 정부기관 간 협력함으로써 정부3.0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

연락처

통계청
교육기획과
이춘우
042-366-6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