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소아암 쉼터 ‘사랑하우스’에 사랑나눔 동참

2015-12-24 11:17
  • 소아암환아의 쉼터에 사랑하우스에 물품을 지원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소아암환아의 쉼터에 사랑하우스에 물품을 지원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4일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사무총장 이양화)가 21일 소아암 쉼터인 사랑하우스에 생활용품과 헌혈증 600장을 전달했다.

지난 8월 협회 소속 대학생 서포터즈 1기와 함께 사랑하우스 청소봉사를 시작으로 생활용품 전달 등 ‘사랑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사랑 나눔은 제14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시 기증자와 기증희망자들이 문자후원으로 기부해준 후원금을 모아 사랑하우스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구입하고 혈액암환자들을 위해 헌혈증 600장을 기부 받아 진행하였다.

이양화 사무총장은 “비록 작은 것이지만 기증자와 기증희망자의 사랑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소아암 쉼터 및 환우 단체에 지속적으로 사회봉사와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철주(소아암 NGO 한빛) 대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가 전해 준 따뜻한 마음과 물품이 시설을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큰 위로와 도움이 될 것이며 좋은 기억으로 오래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받아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을 받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개인은 협회로 직접방문하고, 단체는 사전연락(02-737-5533)이 필요하다. (문자후원 #2540-1004, 1통 3,000원)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소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mdp.or.kr

언론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획홍보팀
박충민 팀장
02-737-55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