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서울시 마을연계 공모사업 ‘우리동네예체능’ 진행

2015-12-27 09:23
서울--(뉴스와이어)--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하 ‘동대문수련관’)에서 서울시 마을연계 공모사업인 우리 동네 예체능을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2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하였다.

11월부터 12월 까지 동대문구 인근 거주 60여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쿠키 만들기를 시작으로 가족 티셔츠 만들기, 켈리그라피 가훈 쓰기 등의 가족 공예체험과 플라잉디스크 및 핸들러 등 뉴스포츠 활동 등 전 연령이 함께 진행 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2월 23일 가족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진행을 마지막으로 두 달간의 모든 일정이 종료되었다.

동대문구 거주 권승하 가족은 “가족 간 이해와 배려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는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소개

위탁법인인 한국 청소년 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하여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등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가기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청소년 특별 복지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소외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문화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5일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찾아가는 수련관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 청소년 수련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이정현 담당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