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가 송석민 브래닉 원장, 현대건설 핵심인재 경영전략 워크샵 실시

송석민 원장 클리닉, BRENIC is your the only Brand Rebuilding Clinic

뉴스 제공
브래닉
2015-12-29 13:1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비즈니스(브랜드) 재구축 전문 기업 브래닉(BRENIC), 송석민 원장은 12월9일~10일 이틀간 현대건설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인재 군을 대상으로 경영전략 워크샵을 실시했다.

송석민 대표는 “산업의 특성상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약점이 다소 있기는 하지만 국내 최대 건설사로서의 자부심과 조직원의 역량은 최고였으며 조직의 유연성도 매우 뛰어나서 현대건설의 미래는 매우 밝아 보였다”고 밝혔다.

경영전략은 기업 차원과 BU차원에서 보는 것에 차이가 있을 뿐, 결국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고객중심 경영이라는 용어의 가운데에는 인간이 중심에 존재하기 때문에, 마케팅적 사고의 노력이 매우 필요하고, 기업에서 무엇을 해 줄 것인가의 접근이 아니라, 고객이 누구이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 접근방식이 변화여야 치열한 경쟁구도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송석민 원장은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많은 기업이 외치고 있지만, 진정으로 고객중심 경영 및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특히 B2B 기업에서는 그 동안 해오던 관성을 깨트려야 한다는 것이 무엇이지를 느끼게 될 때, 엄청난 부담감을 갖게 되는 듯 하다. 그럴수록 베이직으로 돌아가 우리의 고객을 어디까지 정의해야 하는지, 그들이 원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진심으로 고민하는 습관의 힘을 키우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http://www.b-renic.com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

웹사이트: http://www.b-renic.com

연락처

브래닉
전략파트
김선미 실장
050-4978-23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