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2016년도 상반기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 위한 기업 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 계획 공고

기업 R&D역량 진단해 기업이 효과적인 정부 R&D 지원금 조달 가능토록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에 필요한 맞춤코칭 지원

뉴스 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2015-12-30 16:27
서울--(뉴스와이어)--정책자금분야 국내 1위 온라인커뮤니티인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htt://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2016년 1월 1일부터 정실미카페와의 공동지원사업의 형태로, 정부지원금 조달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R&D역량을 진단하여 기업으로 하여금 효과적인 정부 R&D 지원금 조달이 가능하도록 이에 필요한 맞춤코칭을 지원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동 지원서비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조아라 연구원은 “우리 회사가 R&D과제에 신청할 자격은 있는지, 기술아이템과 의지는 있는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중소기업들이 많은데, 동 지원사업은 이런 기업들에게 R&D역량을 진단하여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에 필요한 맞춤코칭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고 말했다.

2015년도 상반기 무상 맞춤코칭을 받아본 모 기업은 무상으로 하는 코칭이라 크게 기대하지 않고 신청했었는데 1시간 가량의 무료컨설팅을 받아보고 우리같은 중소기업도 철저한 준비와 전략을 갖고 도전하면 무상환의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처럼 기술아이템은 있는데 무상환 정부지원금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기업들은 기업 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할 만 하다.

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기술개발협회가 공식 후원하고 있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는 지난 8년여간 다양한 정책자금 조달에 필요한 전략과 도움자료를 무상으로 지원해 주고 있다. 이번 2016년도 상반기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은 1만5천여명의 정실미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우선 지원되며, 정실미카페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다.

동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을 위한 기업 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의 혜택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협회 콜센터(02-572-8520)로 전화하거나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에서는 2016년 1월 8일까지 2016년도 제1차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 양성과정교육에 참여할 예비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들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동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http://www.kotera.or.kr)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상담전화 02-572-8520)

(사)한국기술개발협회 소개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사)한국기술개발협회
기획관리팀
최미경이사
02-572-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