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김희석 교수, 문화봉사 활동으로 국회교육문화위원장상 수상

뉴스 제공
쉼엔터테인먼트
2015-12-31 09:20
서울--(뉴스와이어)--김희석 교수(백석대)가 30일(수)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5 자랑스런 한국인! 제8회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주최측인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위원회에 따르면 김희석 교수는 2013년부터 ‘찾아가는 쉼콘서트’를 실시하며 문화향유의 기회가 적은 관객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사회통합과 문화 복지 실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희석 교수는 쉼콘서트를 기획, 제작, 진행하면서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공감, 감동이 있는 공연을 선사하였고 또한 실력이 뛰어난 젊은 연주자들에게 무대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진정한 음악교육자로서의 본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문화소외지역 농어촌 마을의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공연을 비롯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쉼콘서트를 기획해 긍정적인 국가이미지를 제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민간교도소와 복지관 등을 찾아가 공연을 하기도 했는데, 매번 공연을 새롭게 기획하고 함께 공감할 주제와 영상 제작 등에 실험적인 노력들을 선보이는 등 의미있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쉼콘서트’는 김희석 교수를 대표 사회자로 해서 매회 다른 주제로 관객과 소통하는 인문학 콘서트로, 다양한 장르를 접목해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는 대표적인 크로스오버 공연콘텐츠이다.

특히 김희석 교수는 대한민국 크로스오버 음악계의 대표 선두주자. 공연문화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그는 투철한 사명감을 말한다.

김 교수는 “단순히 오락성을 추구하려고 했거나 큰 돈을 벌 생각이었다면 못했을 것”이라며 “미디어나 공연 문화에서 상대적인 소외감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위로와 쉼을 제공하는 것이 제 남은 음악 인생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쉼콘서트를 계속 진행하는 이유가 대의적이다.

더불어 20년 넘는 교직 경험을 토대로 단순히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닌 후배들이 마음껏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공연을 만들어서 무대를 갈망하는 후학들에게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공연 관계자들은 그동안 쉼콘서트를 통해 전달된 따뜻한 격려와 위로 덕분에 관객들로부터 응원의 메시지가 답지하는 등 호응이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한편 ㈜쉼엔터테인먼트도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공로대상을 함께 수상하였다.

◇김희석 교수 소개

쉼콘서트의 기획자, 대표 사회자 활동 이외에도 ‘KBS 열린음악회’, ’콘서트7080’ 등에서 활발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크로스오버 솔로로 ‘어린아이 마음처럼’, ‘님바라기’ 등 다수의 앨범을 발표했고 크로스오버 뮤지션으로 맹활약중이다. 현재, 백석대학교 콘서바토리 부원장, 백석대학교 성악뮤지컬과 교수, 백석신학원 실용음악과 학과장으로 후학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쉼콘서트 공연문의 : 02-780-5611(쉼엔터테인먼트)

프로필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Brooklyn Conservatory 대학원 성악과 졸업
Manhattan school of Music 성악과 졸업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음악학 박사과정 졸업
Italy A.I.D.M Academia Vocale musicale Diploma(뮤지컬보컬)
크로스오버 앨범 1집 ‘어린아이 마음처럼’, 2집 ‘님바라기’
CCM 앨범 1집 ‘어린아이 마음처럼’, 2집 ‘쉼’ 발매
KBS ‘열린음악회’, ‘콘서트 7080’ 등 방송출연
2015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국회교육문화위원장상 수상
현재 백석대학교 콘서바토리 부원장
백석대학교 성악뮤지컬전공 교수
백석신학원 실용음악과 학과장

쉼엔터테인먼트 소개
㈜쉼엔터테인먼트는 공감과 감동, 감성터치가 있는 공연코드로 관객들과 소통하며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공연컨텐츠를 기획하고, 창의적인 공연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백화점, 기업, 학교, 공공기관 등을 위한 맞춤 공연, 장르를 초월한 거장들의 크로스오버 공연, ‘쉼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하여 세상을 향해 따뜻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친다.

웹사이트: http://shimm-ent.com

연락처

쉼엔터테인먼트
기획홍보팀
김신애 팀장
02-780-56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