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CES 2016에서 메이트 8 스마트폰 공개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세계 최첨단 스마트폰 기술 채택으로 놀라운 성능과 오랜 배터리 수명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로 떠올라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05006531/en/
가장 강력한 칩셋과 고용량 배터리, 세련된 디자인, 유니크한 모카 브라운 칼라 옵션을 강점으로 하는 화웨이 메이트 8은 정신 없이 바쁜 현대의 직장인에게 이상적인 스마트폰이다. 메이트 8은 철저히 생산성을 고려해 디자인됐으며, 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우아하면서도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화웨이 컨슈머 BG의 케빈 호(Kevin Ho) 핸드셋 사업 부문 사장은 “메이트 8을 통해 새로운 유형의 비즈니스가 필요로 하는 것을 충족시킬 수 있는 디바이스를 제공하게 됐다. 빠르고 완벽한 디자인의 이 스마트폰으로 사용자들은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게 돼, 소중한 시간을 친구와 가족, 취미생활에 할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메이트 8은 얼티미트 하이-엔드 스마트폰으로서, 고성능과 배터리 수명 사이에 완벽한 균형을 이룸으로써 사람들이 삶의 모든 부문에서 더욱 생산적이고 상호 연결되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성능과 효율성을 고려한 디자인
새로운 혁신적인 하드웨어를 탑재한 메이트 8은 기린 950(Kirin 950) 칩셋을 구동하는 최초의 스마트폰으로서, 이전 버전인 기린 925(Kirin 925)에 비해 CPU 성능은 100%, GPU 성능은 125%, 전력 효율성은 70% 향상됐다. 아키텍처는 4 x A72 2.3 GHz 프로세서와 4 x A53 1.8 GHz 프로세서를 장착해 하이-엔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사이에 균형을 이룬다.
또한, 4000mAh 고밀도 배터리를 장착해 한 번 충전으로 2일 이상 사용이 가능한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메이트 8은 급속 충전 기술을 사용해 단 30분 만에 하루 동안 사용이 가능한 전력을 충전할 수 있다. 사실상, 일반적으로는 한 번 충전으로 2.36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많이 사용한다고 해도 1.65일 동안은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이트 8은 또한 첨단 6 레이어 열 메커니즘(six-layer thermal mechanics)을 채택함으로써 고수준의 방열이 가능해 탁월한 그립감과 낮은 전력 소비를 제공한다.
생산성을 고려한 설계
안드로이드 마시멜로우 6.0 기반의 화웨이 EMUI 4.0 운영체제에서 가동하는 메이트 8은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해주는 내장용 자동 조각모음 서비스를 포함해 수백 개의 사용자 트윅과 개선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간의 향상된 멀티태스킹을 가능하게 하는 분할화면(split-screen) 모드도 제공한다.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화웨이 메이트 8은 향상된 보안기술을 채택해 차세대 지문인식 보안 기능을 도입했다. 원형의 지문인식 센서는 효과적인 식별 영역을 10% 강화했다. 또한, 지문 인식 기능은 3단계의 보안 체계를 갖춰 고수준의 사용자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새로운 센서 디자인으로 잠금 해제 속도를 100% 향상시켰다.
메이트 8은 스마트폰 결제 기능의 개선을 위해 FIDO(Fast Identity Online)와 Android M이라는 2개의 표준 지문인식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강력한 CPU는 더 나은 데이터 보호를 위해 실시간 암호화 저장 기능을 지원한다. 메이트 8은 microSD 카드 잠금기능을 제공해, 암호 없이는 누구도 카드에 담긴 내용에 접근할 수 없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훔친다고 해도, 사용자 데이터를 취득할 수 없다.
매력적인 사진
화웨이는 지난 3년 동안 9800만 달러를 투자해 더욱 빨라진 포커스 기능과 더욱 개선된 선명도, 더욱 정밀한 컬러셰이딩이 가능한 자사 고유의 첫 이미지 센서 프로세서를 개발했다. 프랑스에서 결성된 연구팀은 카메라 처리 속도를 높임으로써, 14-bit precision을 통해 처리 대역폭을 4배나 증가시켰다.
또한, 혁신적인 all-new Sony 16MP IMX298을 채택해, 센서 크기를 23% 늘림으로써 감동적인 이미지 디스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메이트 8은 또한 완벽한 셀카 촬영을 위해 새로운 뷰티 알고리즘을 장착한 8 MP 프론트 카메라를 장점으로 내세운다.
효율적인 화상통화
화웨이 메이트 8은 “Super Hands-Free 3.0” 기술을 채택해 다양한 환경에서의 핸즈프리 작동이 가능하다. 자동차 안에서든, 회의실에서든, 또는 북적대는 파티장에서든, 사용자는 최대 3m 떨어진 곳에서도 선명한 화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120도 범위의 오디오 픽업과 지향성 잡읍제거 모드를 통해 어느 장소에서든 관계없이 이전에 비해 더욱 선명하고 더욱 또렷한 화상통화가 가능해졌다.
메이트 8은 또한 전방향성 레코딩과 지향성 재생 기능을 강점으로 한다. 3개의 마이크로폰이 자동으로 음원을 감지해 모든 방향의 소리를 기록하며, 재생 동안에는 사용자가 듣고 싶은 음원의 방향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메이트 8은 도큐먼트 재조정 카메라 모드(document readjustment camera mode)를 제공해 사진을 더 나은 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자동으로 조정해준다.
글로벌 연결
메이트 8은 1,334개의 오퍼레이터 설정을 통해 217개 국가 및 지역에서의 4개의 2G 밴드와 9개의 3G 밴드, 18개의 4G 밴드를 포함해, 그 어떤 듀얼심(dual-SIM) 핸드폰보다 더 많은 밴드와 글로벌 연결을 지원한다. 때문에 메이트 8은 세계를 돌아다니는 비즈니스맨에게 더없이 완벽한 디바이스가 된다.
아름다운 디자인
메이트 8은 6인치 고대비 디스플레이를 부각하는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을 강점으로 한다. 83%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은 대형 디스플레이 장착에도 불구하고 메이트 8을 날렵하고 콤팩트하게 보이게 한다. 2.5D 커브 다이아몬드 컷 글래스와 항공우주급 알루미늄 메탈을 심리스 방식으로 결합해, 아름다움과 실용성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
화웨이 메이트 8은 스페인, 독일,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멕시코, 호주를 포함한 30개 국가에서 먼저 선을 보인다. 메이트 8의 가격은 3GB +32GB 기종이 599유로, 4GB + 64GB 기종이 699유로이다. 색상은 샴페인 골드, 문라이트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모카 브라운 등의 4가지 고급스런 칼라로 제공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 소개
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는 2014년까지 세계 170개국, 세계 인구의 3분의 1에 제공됐다. 화웨이는 스마트폰 출하에서 2014년 세계 3위를 기록했다. 화웨이는 미국, 독일, 스웨덴, 러시아, 인도, 중국에 16개 연구/개발(R&D) 센터를 구축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화웨이의 3개 사업 부문 중 하나로 스마트폰, 모바일 광대역 기기, 홈 디바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통신 업계에서 20여 년간 다져온 화웨이의 경험과 화웨이의 글로벌 네트워크, 세계 지사, 사업 파트너를 기반으로 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소비자에게 최신 기술을 제공하는 한편 전 세계인이 기술 진보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consumer.huawei.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050065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연락처
레이스포인트 글로벌(Racepoint Global) -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홍보대행
벤 하버(Ben Haber)
1-617-624-3200
Huawei@racepointglobal.com
이 보도자료는 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