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선 인천 영종도서관, 블로그 오픈

2016-01-07 09:14
인천--(뉴스와이어)--인천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은 2016년 이용자들에게 보다 친근한 도서관으로 거듭나고자 블로그(http://blog.naver.com/yjlib)’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블로그를 통해 도서관에서 일어나고 있는 크고 작은 에피소드와 유익한 정보를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발 빠르게 전달할 계획이다. 메뉴는 ‘영종도서관 이야기’, ‘정보서비스’, ‘향토자료’, ‘그림책’, ‘전시’, ‘책이 가는 길’, ‘영종 베스트’, ‘영종 영화관’, ‘동아리’등 총 9개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다.

‘영종도서관 이야기’는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 및 홍보 자료를 보여준다. ‘정보서비스’에서는 영종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운영 중인 정보서비스 ‘영종 it 키워드’의 정보 자료를 볼 수 있다. 영종 it 키워드는 영종도서관 이용자들의 대출 통계와 사회적 이슈, 분기별 이슈 등을 분석하여 이달의 키워드를 선정하고 추천도서목록 및 정보 길잡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향토자료’에서는 영종도 내 향토자료(아카이브)를 취합하여 영종도서관에서 전시한 내용을 소개한다. 이 카테고리를 통해 이용자들은 옛 영종도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림책’코너는 영종도서관 사서들이 그림책에 대해서 공부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대화 형식으로 엮어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영종도서관 내 어문학실, 로비, 어린이실 등 곳곳에서 전시 중인 ‘전시’ 카테고리도 있다.

이외에도 영종도서관의 순회문고 설치 기관 및 운용 과정을 소개한 ‘책이 가는 길’과 도서관에서 가장 인기 높은 대출 자료 및 베스트셀러를 안내하는 ‘영종 베스트’, 사서가 추천하는 영화 코너인 ‘영종 영화관’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동아리’ 카테고리에서는 영종도서관 내 독서 모임인 ‘그림책 읽는 어른’, ‘섬마을 문학동네’, ‘생각이음’의 홍보 자료 및 결과물을 게시하여 지역주민들의 동아리 활동을 장려한다.

영종도서관 블로그 운영자는 도서관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인 이야기와 유익한 정보를 블로그에 발 빠르게 소개함으로써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영종도서관 블로그를 통해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대를 넓혀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소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http://www.y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독서진흥팀
윤혜영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