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최고 혁신 프로젝트 발굴 개시

IBC2016 혁신상, 후보 접수 시작

뉴스 제공
IBC
2016-01-12 13: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 혁신상(IBC Innovation Awards)은 방송 및 전자 미디어 업계의 기술 발전에 주어지는 가장 권위 있고 영예로운 상으로 자리매김했다. 2016년 혁신상 후보 접수가 이제 시작됐다.

마이클 룸리(Michael Lumley) 심사위원장은 “IBC혁신상의 인기 비결이 이 상이 자랑하는 독보성의 비결”이라며 “IBC혁신상은 최신 기술이 설계 단계를 넘어 상용화될 수 있도록 하는 협력과 팀워크를 기린다”고 소개했다. 이어 “수상 대상은 창의적이고 기술적이며 상업적으로 실질적 효용을 제공하는 것으로 검증된 프로젝트”라며 “트로피는 방송사와 제작사 등 해당 프로젝트 사용자에 돌아간다”고 설명했다.

IBC 혁신상은 콘텐츠 창조, 콘텐츠 관리, 콘텐츠 제공 등 3개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성과에 수여된다. 룸리는 이 상이 최종 사용자에 주어지는 만큼 제조사, 벤더 및 시스템 통합업체도 후보 신청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심사는 기자 및 평론가로 이뤄진 독립적인 국제 심사위원단이 맡으며 이들은 ‘심사위원상’도 자체 수여한다.

2015년 콘텐츠 창작상은 앱 기반의 라이브 탤런트 쇼 ‘싱어 테익스 올’(The Singer Takes It All)을 내놓은 영국의 ‘채널4’(Channel 4)에 돌아갔다. ESPN은 올아이피(all-IP) 제작 시설로 콘텐츠 관리상을 수상했다. 콘텐츠 제공상은 첨단 클라우드 솔루션을 이용해 중남미 서비스에 독립 브라질 콘텐츠를 추가한 선댄스 채널 글로벌(Sundance Channel Global)이 차지했다.

IBC는 ‘IBC2016 혁신상’을 위해 수상업체든 최종후보 명단에 오른 업체든 모든 단계 진출자를 위한 새로운 혜택을 도입했다. 또한 후보 접수만으로도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상자에 대한 4500파운드 이상의 상금과 이 같은 광범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소정의 접수비용(500파운드)를 도입했다.

IBC 혁신상 응모에 대한 투자의 대가로 IBC 준비 과정과 전시회, 놓쳐선 안될 시상식 등과 관련해 보다 확대된 홍보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전체 혜택 목록은 웹사이트(www.ibc.org/awar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C2016 혁신상의 3개 전 영역에 대한 후보자 신청을 받고 있다. 방송사와 서비스 사업자, 성공적인 협력에 자긍심을 가진 기술 기업 응모를 모두 환영한다.

후보 접수 신청 마감은 2016년 2월26일까지며 결선 진출업체 명단은 5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다. 이 같은 일정은 IBC와 결선 진출 업체가 9월 열릴 IBC2016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상자 명단은 2016년 9월11일(일) IBC에서 열릴 시상식까지 비밀에 부쳐진다.

시상식에서는 ‘국제 최우수상’(International Honour for Excellence)도 발표된다. 해당 기간 중 산업에서 리더십을 보여준 개인이나 기관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2015년에는 RISC 칩 선구 업체인 ARM이 사실상 현재 모든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내장된 기술에 대해 이 상을 수상했다. 앞서 데이비드 아텐버러 경(Sir. David Attenborough)과 NHK재팬(NHK Japan)의 과학기술연구소(Science and Technology Labs)도 이 상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시상식에서는 기술 컨퍼런스의 가장 중요한 논문과 최고의 상상력과 실용성을 두루 발휘한 부스를 선보인 전시업체에도 상이 수여된다. IBC와 심사위원단은 때로 ‘2013년 인도영화 100주년 기념 특별상’ 등과 같은 특별상도 수여한다.

웹사이트(www.ibc.org/awards)에서 지금 바로 후보 신청 및 접수를 할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6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컨퍼런스 - http://goo.gl/GBU1o4
IBC 전시 - http://goo.gl/VtJbvh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 www.ibcce.org

IBC2016 일정
컨퍼런스: 2016년 9월 8~ 12일
전시: 2016년 9월 9~ 13일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110050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로라 올레이(Laura Olley)
마케팅 매니저
marketing@ibc.org
+44 (0) 207 832 4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