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흑표범 부대에서 나눔 통한 인성교육 실시

장병들 기부에 적극 관심…‘강연 듣고 현재에 감사하게 돼’

뉴스 제공
함께하는 사랑밭
2016-01-13 15:43
서울--(뉴스와이어)--국내외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이웃들을 돕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과 한국자아교육 개발원은 최근 국군 인성교육 ‘진짜 사나이’ 프로젝트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흑표범 부대에서 실시했다.

국군 인성교육 ‘진짜 사나이’는 장병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나눔 강연 프로젝트로, 어려운 이웃들의 사례와 성폭력 예방교육 등을 들려줌으로써 현재의 삶을 되돌아보고, 감사함을 되찾게 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연은 2시간 동안 진행되었는데, 전문 강사의 성폭력 예방교육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랑밭 봉사자들의 성폭행 피해 아동 소개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장병들은 성폭행 피해 아동들의 사연을 듣고 “군 생활이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의 정신적 피해를 보며 개인의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은 사소한 것처럼 느껴진 시간”이라며, 십시일반 정기 후원에 동참했다.

인성교육을 담당하는 함께하는 사랑밭 배성근 후원개발팀장은 “제대 후 사회인으로 살아갈 군 장병들이 강연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갖고 나눔을 실천한다면 파급력은 엄청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께하는 사랑밭은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군부대를 비롯하여 일반 기업 및 단체들을 대상으로 활발히 인성 및 나눔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 함께하는 사랑밭 후원개발팀 02-2612-4400

함께하는 사랑밭 소개
함께하는 사랑밭(www.withgo.or.kr)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는 고통 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NGO이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나솔채], 노인복지시설[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후원개발팀
박현경 간사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