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문학신문사, 시조의 세계화 위한 출판 사업 시행

다국어로 번역하여 각국의 도서관과 문화원 등에 배송 예정

뉴스 제공
창조문학신문사
2016-01-14 08:28
서울--(뉴스와이어)--창조문학신문사는 시조의 세계화를 위한 출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정형시 시조’라는 타이틀로 월간지를 발행하는데, 모든 내용은 시조로 이루어지며 다국어로 번역되어 세계인의 문학 속에 깊이 스며들 예정이다. 특히 이 월간지는 창조문학신문사에서 시조 부문으로 등단한 자들이 작품을 게재하게 되며 되도록 기승전결과 음수율을 지키며 창작된 작품을 게재하여 세계인들이 혼란 없이 한국의 정형시를 잘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2016년 1월부터 창간하는 이 ‘한국의 정형시 시조’가 세계인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 지 예측할 수는 없다. 그러나 보다 좀 더 가까이 세계인들의 문학식탁에 오르게 될 것만은 분명하다. 한국 고유의 입맛이 세계인들의 문장 미각도 설레게 할 것으로 믿는다.

창조문학신문사는 ‘한국의 정형시 시조’의 창간과 더불어 제1회 ‘한국의 정형시 문학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한국의 정형시 시조’를 통한 시조의 세계화는 각국의 문학인들과 각국의 정형시를 평론의 틀로 서로 조명하며 문학평론적 피드백을 통해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해 가며 세계인들에게 한글을 가르치며 실전에서 한글로 시조를 창작하는 기쁨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도 시행하게 된다.

이 책은 각국의 한국문화원, 도서관, 문학단체, 문학평론가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1월 30일 창간식을 시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sisarang.kr

연락처

창조문학신문사
박인과
0502-008-0101
이메일 보내기